파키스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그 동안 만든 지도를 전부 표시를 해서 보았는데 생각한 것과 다르게 만들지 않은 나라들이 꽤 되었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주 지도를 만드는 계획을 다시 잠시 미루고 만들지 않은 파키스탄 지도부터 제작을 하였습니다.

인도 지도를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이 높은 파키스탄 지도를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역사적인 사건을 지도를 활용해서 제작하시는 분들은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아서 실망하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일러스트레이터를 실행해서 바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파키스탄은 남아시아에 위치한 국가로 인구는 2억 1220만 명에 달하는 세계에서 5번에서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무슬림을 믿는 국가로 세계에서 2번째로 많으며 종교적인 문제로 인도와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동쪽으로 인도, 서쪽으로는 아프가니스탄, 남서쪽으로는 이란이 위치해 있으며 오만과 해상 국경을 서로 접하고 있습니다.

국토 면적은 796,095Km² 으로 세계 37위에 위치해 있으며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2842억 1400만 달러로 세계 46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1,388달러로 주변 국가 인도보다도 낮고 우리가 발전 중인 국가로 알고 있는 베트남보다도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인구가 세계 5위를 기록할 정도로 많기 때문에 발전 가능성은 있지만 주요 산업이 농업과 그와 관련된 산업이 발전되어 있다는 점에서 정부 차원에서 다양한 산업을 발전시켜야 합니다.

최근에 IMF에 금융 지원을 신청할 정도로 경제 상황이 암울한데 전염병 사태부터 메뚜기 떼까지 더욱 안 좋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정도로 파키스탄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도 제작은 일러스트레이터이라는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만들었으며 색상을 추가할 때만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지도는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파키스탄 지도

파키스탄 지도

이번에 만든 파키스탄 지도의 모습입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상세 지도는 아니고 지형과 지역을 구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지도로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명칭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그래도 잘못된 명칭이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바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국가 인도, 아프가니스탄, 이란, 중국은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은 표시하지 않고 글자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체 사이즈는 A3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알씨 같은 프로그램으로 보려고 하면 용량이 커서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은 참고바랍니다.

기본 지도

파키스탄 지도

그 다음은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것으로 인쇄를 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유형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글자도 잘 보이실 것입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에 색상이나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고 역사적인 사건에 대한 영상 제작에 활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파키스탄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파키스탄 지도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위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활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원하는 색상으로 추가하실 분들이라면 선들이 모두 끊김 없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크게 선들이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국기

파키스탄 국기

위의 3가지 파키스탄 지도는 모두 무료로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네팔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인도 지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 이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프가니스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