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는 미국의 주 지도를 위주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국내로 넘어와서 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는 거제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거제도는 우리나라 동남부에 위치한 섬으로 한국의 섬 도시 중에서 유일하게 자치시입니다. 제주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섬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하고 있어서 꼭 가봐야 하는 섬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섬이라고 하지만 대교로 이어져 있어서 제주도하고 다르게 육지하고 자유롭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봐야 하는 곳을 나열하면 거제 해금강,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외도 보타니아,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거제도 포로 수용소 유적공원, 동백섬 지심도, 여차-홍포 해안비경, 공곶이/내도, 거가 대교 등으로 해안선을 중심으로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처음에 지도를 제작할 때는 볼거리들을 중심으로 관광지도를 만들려고 했지만 일단 지형을 파악하고 다양한 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지역을 구분하는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추후에 시간을 넉넉히 잡아서 볼거리를 중심으로 관광지도를 추가적으로 제작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제작을 한 거제도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거제도 지도

거제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거제도 지도의 모습으로 일러스트레이터로 윤곽선을 만들었으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사이즈는 A3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하더라도 잘 보이실 것입니다.

그리고 색상을 인쇄용 CMYK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다면 위에 보이는 그대로의 색상으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위의 지도에 추가적으로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이라면 그래픽 작업을 하실 텐데 큰 사이즈이기 때문에 확대하면서 작업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지역 구분은 위키 백과 문서를 참고하였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은 없을 거라 생각하지만 만약에 잘못된 표기나 구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색상 제거 

거제도 지도

처음에 소개한 색상이 들어간 거제도 지도는 지역을 구분할 때 편하지만 대량으로 인쇄를 해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지형이 흰색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색상이 들어간 거제도 지도보다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여행코스 표시나 지역 정보를 넣을 때 제거하는 작업 없이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선들은 끊김이 있는지 확인을 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다른 색상을 넣을 때도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윤곽선 지도

거제도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거제도 지도입니다. 색상과 글자가 없기 때문에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블로그나 사이트에 여행코스 정보를 표시할 때 가장 편한 지도 유형입니다. 위의 지도 3가지는 모두 압축 파일로 아래에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원본 재배포만 하지 않는다면 블로그나 유튜브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

▶ 부산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거제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의 6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지도가 필요하여 알아보던 중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가능하시면 거제도 윤곽선 지도와 우리나라 지도가 세분화 되어 있는 것을 공유받을 수 있을까 하여 여쭙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