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리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이전에 만든 미네소타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미국에 위치한 미주리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미주리 주는 북쪽으로 아이오와, 동쪽으로 일리노이, 서쪽으로 캔자스, 남쪽으로 아칸소 사이에 있는 주입니다.

미주리 면적은 180,693km² 으로 미국 지도에서 보면 작아 보이지만 다른 나라와 비교하면 대한민국 100,210km², 포르투칼 92,212km², 영국 242,495km², 독일 357,386km² 으로 주가 웬만한 나라보다 크거나 비슷한 크기를 자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구는 6,113,532명으로 우리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면적에 비해서 인구가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인구 밀도도 낮은데 31.0명/km² 으로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해보면 대한민국 515명/km², 영국 243명/km², 일본 337명/km² 이라는 점에서 면적에 비해서 인구가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주리 주의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는 3232억 8700만 달러로 어느 정도 규모인지 체감이 되지 않으실 텐데 개도국들과 비교를 해보면 페루 2008억 달러, 파라과이 402억 달러, 필리핀 3309억 달러로 한 나라의 전체 GDP보다 높거나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43,317달러로 미국의 주 순위에서는 하위권에 위치할 정도로 다른 주에 비해서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주리 주는 지리적으로 미국 중에 위치하고 있어서 교통 인프라가 잘 되어 있는 주 중에 하나입니다.

주요 고속도로가 연결되어 있으며 미시시피 강도 끼고 있어서 수상 교통까지 보유한 주입니다. 산업을 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미국에서 낮은 법인세를 적용하는 주입니다.

미주리의 제조업은 캔자스시티와 세인트루이스 지역에서 생산이 되고 있으며 화학, 식료품이 주요한 제조품으로 화학은 비료, 살충제, 약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항공 우주 산업, 수송 장비업도 발달되어 있습니다.

제조업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많은데 전체 노동 인구에 22.7%가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농업은 육우, 돼지, 칠면조가 주로 사육되고 있으며 농작물로는 옥수수, 수수, 콩이 주로 생산되고 면화, 건조, 밀도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광물 자원은 납, 석회, 구리, 은, 아연이 생산되며 석회암은 전역에서 채굴이 되고 있습니다. 미주리 주는 기업들이 활동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는데 교통이 용이하고 법인세와 전기료가 낮으며 많은 노동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광 산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66번 국도의 추억이라는 이름으로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부터 아름다운 자연을 보여줍니다. 대표적인 볼거리를 나열하면 게이트웨이 아치 국립 공원, 원더스 오브 와일드라이프, 레이크 오브 더 오자크스 주립 공원, 마크 트웨인 유년 시절의 집과 박물관, 탑 오드 더 록 오자크스 헤리티지 보호 구역, 포리스트 파크, 제1차 세계대전 국립기념박물관, 국립 블루스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이 정도로 미주리 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그래픽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으며 사이즈도 4000이상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좋으실 것입니다. 모든 지도는 무료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미주리 지도

미주리 지도

오늘 제작을 한 미주리 지도의 모습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윤곽선을 제작하고 포토샵으로 색상을 추가한 것으로 사이즈가 4313X3508 으로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편하실 것입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는 만큼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기에 좋은데 원본 이미지는 용량이 크기 때문에 바로 위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업로드하시면 용량으로 인해서 로딩이 느린 것을 방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는데 참고한 자료는 구글 지도로 검색을 통해서 표시한 것이기 때문에 만약에 잘못된 표기가 있을 경우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즉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지도

미주리 지도

다음으로 모든 색상을 제거한 미주리 지도입니다.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도 좋고 지역 구분하기에 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색상이 없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만든 기본 지도로 색상이 없는 만큼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미주리 지도

마지막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미주리 지도입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색상과 글자를 제거할 필요가 없이 특정 지역에 색을 넣거나 정보를 넣을 때 편하실 것입니다.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했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미주리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칸소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미네소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오클라호마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