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바다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노스다코타 주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미국의 주에서도 많이 알려진 네바다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네바다 주는 오리건, 아이다호,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사이에 있는 미국의 주로 길게 늘어서 있어서 세로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네바다 주 면적은 286,367km² 으로 우리나라 100,210km² 비교하면 2배 이상으로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면적은 크지만 인구는 308만 명으로 적은 편이지만 빠르게 증가를 하고 있는 주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전체 GDP는 1687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43,820달러로 동남아시아 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캄보디아 245억 달러, 라오스 179억 달러, 미얀마 712억 달러, 방글라데시 2740억 달러, 베트남 2452억 달러로 경제 사정이 어려운 나라는 몇 배로 높을 정도이며 한 나라의 경제력보다 높거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바다 주하면 많은 분들이 떠오르시는 것이 라스베이거스일 것인데 주의 대부분 경제를 차지한다고 할 정도로 많은 고용과 재원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매년 수 천만 명의 사람들이 네바다 주를 방문할 정도로 주를 지탱하는 대표적인 곳이 바로 라스베이거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막 지대에 건물을 지으면서 처음에는 작게 시작했지만 이제는 관광객들이 몰려오면서 시내 인구만 50만이 넘고 대도시는 200만 가까이 될 정도로 대도시로 성장하였습니다.

광물도 있어서 광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금과 은으로 광업 소득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중정석, 구리, 석고, 리튬 탄산염, 마그네사이트 등도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농업은 전체 네바다 주 부동산의 4/5 이상을 연방 정부가 소유하여 있기 때문에 땅을 빌려서 가축을 기르고 있습니다. 농작물로는 보리, 마을, 박하, 양파, 감자, 밀을 재배하고 있으며 대부분 관개 농장입니다.

네바다 주 수출국 중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국가는 인도이며 대한민국은 1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입을 가장 많이 하는 나라는 1위가 중국이고 대한민국은 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수출하는 품목은 금, 카지노기계, 전자제품, 구리이며 수입을 많이 품목은 전자제품, 전기배터리부품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네바다 주에 대해서 이 정도로만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종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도는 압축 파일로 만들어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네바다 지도

네바다 지도

이번에 만든 네바다 지도의 모습으로 길게 늘어서 있기 때문에 세로로 작업을 하였으며 지역 명칭은 기존에는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였는데 없기 때문에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였지만 간혹 틀린 절차를 입력할 때가 있습니다. 만약에 발견을 하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수정을 하여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주인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오리건, 아이다호는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은 표시하지 않고 글자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도시, 공항, 도로 등이 표시된 상세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네바다 주에 대한 여행 후기나 주에 대한 정보를 할 때 심플한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즈도 A3로 크게 제작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벽에 붙여서 보시거나 그래픽 작업으로 정보를 추가하시는 분들도 확대하면서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네바다 지도

두 번째로 처음에 소개한 네바다 지도는 색상이 들어가 있어서 보기에 좋기 때문에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량으로 인쇄를 해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어서 위의 지도처럼 색상을 제거한 것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색상을 제거하고 흰색 배경으로 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여행 경로나 행정 구역 정보를 제공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네바다 지도

마지막 네바다 지도 종류는 모든 색상과 지역 명칭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드실 때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연결 작업을 할 필요가 없으며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제작하여서 확대를 하더라도 크게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네바다 지도는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네바다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 노스다코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