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다호 지도 A3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워싱턴과 오리건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미국의 주 아이다호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워싱턴과 오리건 그리고 몬태나 사이에 있는 주로 길게 늘어서 있기 때문에 세로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영토 면적은 216,632km² 로 길게 되어 있기 때문에 작아 보일 수 있지만 우리나라가 223,404km² 이라는 점에서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는 2018년 기준으로 1,754,000명으로 다른 주에 비해서 적은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의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전체 GDP는 786억 달러로 가늠이 안될 수 있는데 경제가 안 좋은 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라오스 179.5억 달러, 캄보디아 245.4억 달러, 라오스 179.5억 달러로 한 나라의 국민총생산보다 높을 정도입니다.

주요 산업으로 농업 및 목축업으로 건초, 사탕무, 감자, 사과 등이 유명한데 이 중에서 감자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감자 생산이 적은 나라들에 수출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농업만 발달한 것은 아니고 제조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컴퓨터 부품, 식품, 기계, 가구 등으로 세계적인 반도체 생산 업체인 마이크론이 있으며 프린터 생산 업체인 휴렛팩커드도 이곳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하지만 대규모의 제조업은 없기 때문에 다른 주에 비해서 총생산은 높은 편이 아닙니다.

광업은 산맥에서 납, 은, 금, 인광석, 아연, 구리 등의 생산이 풍부하여 자연이 아름다워서 관광 개발도 활발한데 헬스캐니언, 크레이터스 오브 더문 같은 곳이 유명합니다.

농업과 제조업, 광업이 많이 발달되어 있지만 아이다호 주의 총생산의 대부분을 서비스업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도인 보이시는 금융의 중심지이며 레스토랑, 호텔과 스키 리조트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해마다 수억명의 관광객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다른 주에 비해서 급류가 많아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장소이며 가을에는 산악 자전거와 하이킹을 즐기기에도 너무나 좋은 자연 환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18곳의 스키장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헬리 스키, 스노모빌, 투어 등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를 말씀드리면 보이시강 그린벨트, 달 분화구 국립 기념지, 스네이크강, 실버우드 테마파크, 베어호, 루트 오브 더 하이어워사 등이 있습니다.

이 정도로 아이다호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위해서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사이즈는 A3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좋으며 한 가지 지도만 만든 것이 아닌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다호 지도

아이다호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아이다호 지도의 모습입니다. 지역이 길게 늘어서 있기 때문에 세로로 작업을 하였는데 A3 사이즈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글자가 안 보이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역 명칭은 기존에는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는데 주 같은 경우에는 행정 구역 문서가 없기 때문에 구글에서 검색을 해서 지역 명칭을 한글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최대한 틀리지 않도록 검색을 했지만 잘못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발견을 하신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즉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지역 구분을 하는 것이 쉬우며 인쇄를 하신 후에 붙여서 보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여행 후기나 주의 정보를 블로그나 사이트에 기재하시는 분들이 활용하기에 좋은 아이다호 지도 유형일 것입니다.

기본 지도

아이다호 지도

그 다음 색상이 없는 아이다호 지도입니다. 지역 구분을 할 때는 색상이 있으면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필기를 하기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색상이 없는 기본 지도를 만들었으며 지형이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잉크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 후기나 지역 정보를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표시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색상으로 인해서 방해가 될 수 있는데 없기 때문에 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아이다호 지도

색상 지도, 기본 지도는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 불편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아이다호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글자가 없기 때문에 제거하는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고 색상이 없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만 색상을 추가하실 분들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다호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 카테고리로 들어가셔서 필요한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 오리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워싱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