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골라 지도 A3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아프리카에 위치한 앙골라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앙골라는 콩고민주 공화국, 잠비아, 나미비아 사이에 있는 나라로 내륙국이 아닌 대서양을 접하고 있습니다.

앙골라 영토 면적은 세계 2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편에 속하는 나라이며 인구는 3,286만 명으로 세계 44위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는 946억 달러로 세계 64위를 기록할 정도로 그 동안 소개한 아프리카 국가들보다는 경제 상황이 좋은 편입니다.

모든 나라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바다를 접하고 있는 나라들은 경제 상황이 그나마 나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륙국들은 식량 문제가 생기게 되면 해결하기 어렵지만 바다를 접하고 있다면 식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무역에서도 자유롭기 때문에 수출도 수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국민 생활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를 보게 되면 3,621달러로 주변 국가 잠비아 1,539달러, 콩고 민주 공화국 561달러이며 바다를 접하고 있는 나라 나미비아는 5,931달러라는 점에서 바다를 접하는 것이 큰 이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앙골라는 바다의 이점도 있지만 최빈국에 속하는 아프리카 국가들과 다른 점은 풍부한 지하 자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부터 석유 그리고 철광석, 석탄이 대량 매장되어 있어서 자원을 통해서 국가가 유지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자원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의 삶은 넉넉하지 않은데 이유는 심각한 양극화 때문입니다. 이것은 심각한 부패 때문으로 정작 국민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야 하는 정부조차 복지 예산을 늘리지 않고 있으며 물가를 잡지 못하고 있어서 국민들의 삶은 일부 부유층을 제외하면 힘든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원이 의존을 하게 되면 인프라 구축을 소홀하게 되는데 앙골라는 제조업이 빈약해서 모든 수입을 하기 때문에 물가는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교육과 의료 시설도 열악해서 평균 수명도 짧으며 앞으로의 시대를 책임질 인재 육성도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이 바뀌면서 조금씩 변화가 있다고 하지만 양극화와 함께 부패를 잡지 못한다면 국가 성장의 한계가 있는 나라입니다. 종교는 카톨릭 41%, 토속 종교 25%, 기독교는 10% 비율로 믿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앙골라에 대해서 알아보고 제작한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으며 게시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앙골라 지도 

앙골라 지도

이번에 만든 앙골라 지도의 모습입니다. 지역 명칭 표시는 한글과 영문으로 하였으며 위키 백과를 참고하였으며 수도 루안다는 빨간색 별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를 하여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변 국가 잠비아, 나미비아, 콩고민주 공화국은 글자로 위치를 표시해서 어떤 국가들이 주변에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도의 사이즈가 A3 크게 만들어서 인쇄를 하신 후에 벽에 붙여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지 않아서 작업하기에 수월하실 것입니다. 지역을 색상으로 표시를 하였기 때문에 구분하기 편하고 보기에도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업로드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앙골라 지도

색상 지도에 이어서 지역 구분을 위해서 사용한 색상을 제거한 앙골라 지도입니다. 색상이 있으면 좋지만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눈이 아플 수 있기 때문에 색상을 제거한 지도 유형도 만들었습니다.

위의 앙골라 지도는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에 색상을 추가하거나 정보를 넣을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앙골라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앙골라 지도입니다. 바로 위에 소개한 기본 지도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제거를 해야 하는 요소들이 있기 때문에 윤곽선 지도를 사용하시면 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특정 지역을 다른 색상으로 바꾸고 싶은 분들이라면 선들의 끊김을 모두 확인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인 작업 없이 편하게 색상을 추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앙골라 국기

그 동안은 지도 정보가 많이 있어서 만들기 쉬운 지역들만 만들었는데 아프리카 지역도 많은 나라들이 있기 때문에 최신 정보를 찾아서 순차적으로 지도를 만들어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앙골라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하여서 컨텐츠를 만들거나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우간다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