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라리온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기니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아프리카에 위치한 시에라리온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시에라리온은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나라로 북쪽으로는 기니, 동쪽으로는 라이베리아 사이에 있는 나라입니다.

영토 면적은 723만 헥타르로 세계 119위를 기록할 정도로 크지 않은 나라입니다. 인구는 797만 6,985명으로 세계 102위에 위치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39억 4,147만 달러로 세계 151위를 기록할 정도 최빈국에 속하는 나라로 실질적인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504달러로 주변 국가 기니 878달러, 라이베리아 677달러보다 적다고 할 정도로 어려운 경제 상황입니다.

이곳의 어려운 상황을 볼 수 있는 영화가 있는데 블러드 다이아몬드로 여러 나라가 개입하면서 군사 개입, 쿠테타 등 나라가 발전할 수 없는 모든 것이 일어나면서 국민들의 삶은 최악의 상황이 지속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 광산을 차지하기 위한 지속되는 내전, 군부 독재 정권 그리고 무장 세력들이 국민들을 광산에 강제 동원하거나 병사를 모집하기 위해서 소년들을 착출하면서 세계적으로도 큰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유엔 평화 유지군이 주둔을 하기 시작하면서 정치적으로 안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가 안정이 되지 않으면서 118개의 개발 도상국 가운데서 112위를 기록할 정도로 기아 문제가 심각한 수준입니다.

아프리카 국가들이 겪는 가장 큰 문제라고 할 수 있는 점이 식량 문제인데 시에라리온 역시 자국에서 생산이 적다 보니 수입에 의존하면서 생활 수준에 비해서 식료품 가격이 너무 높다는 점입니다.

전체 식료품 수요의 40%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서 인플레이션 상승을 조정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11년 간 지속되어진 내전과 함께 에볼라 바이러스가 창궐하면서 전체 인구의 3분에 1이 난민으로 전락한 점도 국민들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에볼라 이어서 전염병 사태까지 터지면서 경제가 더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으로 구글에서 뉴스를 검색하게 되면 많은 지원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로 제작이 될 만큼 다이아몬드 쟁탄전이 국민들에게는 가혹하였으며 정보 조차 군부 독재로 자신들의 이익만 생각하다 보니 아프리카 국가 중에서도 최빈국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나라입니다.

시에라리온 상황을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유튜브에서 시에라리온 내전이라고 검색하게 되면 다양한 설명 영상과 다큐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에라리온에 대해서 이 정도로 말씀드리고 지도에 대해서 알아본다면 제작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기존과 마찬가지로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습니다. 모두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시에라리온 지도 

시에라리온 지도

최근에 만든 시에라리온 지도의 모습입니다. 지역을 보게 되면 3개의 주와 1개의 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지역을 구분하기 위한 작업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을 참고해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수도 프리타운은 서부구에 위치하여 있는데 바로 찾을 수 있도록 빨간색 별 모양 아이콘을 표시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지역을 구분하기 쉽고 보기에 좋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벽에 붙여서 보시거나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색상이 들어가 있는 만큼 시에라리온 지도를 통해서 역사나 나라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첨부하여 사용하기에도 좋을 것입니다.

처음에 만들 때는 지역 구분이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만들어도 도움이 되지 않겠다 생각했는데 시에라리온 역사를 보고 필요하신 분들이 있겠다 싶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기본 지도

시에라리온 지도

색상이 있으면 보기에도 좋고 지역 구분이 쉽기 때문에 좋을 수 있지만 인쇄를 할 경우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량으로 인쇄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색상을 제거한 시에라리온 지도를 만들게 되었으며 지형이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한 후에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거나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역사적인 사건이 일어난 장소나 주요 지점을 표시할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위의 지도는 A3 사이즈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시에라리온 지도

마지막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색상과 글자가 제거된 시에라리온 지도입니다. 모든 요소가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표시를 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국기

시에라리온 국기

위의 시에라리온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아래의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지도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기니 지도 A3 사이즈 3가지 무료 다운로드

▶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