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동남 아시아 지역 방글라데시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북쪽에 위치한 아이슬란드 지도 만들어보았습니다. 지형이 방글라데시처럼 복잡했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길어졌지만 더 확대해서 만들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도 있던 지도입니다.

구글 지도를 참고해서 만드는데 확대를 많이 할 경우 지형을 가장 가깝게 만들 수 있겠지만 인터넷에 올릴 경우 너무 복잡해 보이게 되고 선의 굵기를 줄여야 하기 때문에 잘 안 보일 수 있어서 4개로 잘라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제작한 사이즈는 A3입니다. 배경색이 있는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만 있는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으며 제일 하단 구글 드라이브로 들어가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지도

아이슬란드 지도

이번에 만든 아이슬란드 지도의 모습입니다. 바다를 표시하기 위한 배경색과 수도 표시를 위한 빨간색 별 표시 정도만 색을 사용하여서 복잡한 모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도시, 강, 공항 등 다양한 요소들을 넣을 수도 있겠지만 복잡해 보이기 때문에 제가 만드는 지도는 지역 구분 표시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 코스나 지역 정보를 추가하실 분들이 공간이 많기 때문에 작업하기에 수월하실 것입니다.

모든 선들은 끊김 없이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지형에 흰색이 아닌 다른 색으로 만들고 싶은 분들이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추가 작업 없이 색을 추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아이슬란드 지도

색이 있는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래픽 작업이나 인쇄를 하실 분들이라면 색이 없는 지도를 원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지도를 만들 때마다 추가를 하는 흑백 지도입니다.

배경색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하게 되면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색을 추가하시려는 분들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 역시 최대한 지형과 겹치지 않게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제거를 하시는 것도 어렵지 않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아이슬란드 지도

흑백 지도는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제거를 원하시는 분들은 작업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텍스트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윤곽선 지도는 색과 텍스트가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지도로 저도 예전에 많이 필요했던 유형이기 때문에 지도 제작을 할 때는 추가를 하고 있습니다.

국기

아이슬란드 국기

지형이 복잡했기 때문에 만드는 시간이 길어지기는 했지만 한 화면에 딱 들어오는 지형을 가지고 있어서 그나마 수월하게 작업한 나라입니다.

더 복잡한 지형을 가진 나라들도 있는데 가리지 않고 최대한 근접한 지형으로 작업을 하겠습니다.

아이슬란드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지도가 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원하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방글라데시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 우리 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