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는데 그 동안 만들려고 생각만 하고 만들지 않았던 나라가 있습니다. 태국 지도 작업으로 지형이 길기 때문에 가로 화면으로 만들기가 어려웠기 때문이었습니다. 근데 이번에 윤곽선이라도 만들자는 생각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지형이 길기 때문에 가로로 작업을 하지 않고 세로로 작업을 했으며 사이즈는 A3로 큰 사이즈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로 표시가 되어 있으며 색이 있는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태국 지도

태국 지도

이번에 만들게 된 태국 지도의 모습입니다. 지형이 길기 때문에 가로로 만들기 보다는 세로로 만드는 것이 더 크게 만들 수 있고 인쇄를 하더라도 여백이 크지 않기 때문에 보기에 좋을 거라 생각해서 작업을 했습니다.

지역 명칭은 자료마다 달랐는데 언어마다 차이가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통일을 하기 위해서 구글 지도에서 볼 수 있는 지역 명칭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영어 명칭도 표시하려고 했지만 이 역시 다르고 찾는 것이 힘들어서 표시를 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영어 명칭이 잘 되어 있는 자료를 찾게 된다면 그때 추가적으로 작업을 해서 표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흑백 지도 

태국 지도

그 다음으로 저 같이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전달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색이 없는 흑백 지도입니다. 지금까지 만들었던 지도하고는 다르게 지형에는 색이 없지만 배경에 색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시려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일 것입니다.

그리고 지역 표시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추가적으로 주변 나라를 표시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위의 지도를 활용해서 추가적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태국 지도

마지막으로 텍스트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태국 지도 입니다. 지역 명칭을 다른 나라로 추가하고 싶거나 색을 추가하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로 그래픽 프로그램을 다루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지도를 활용해서 다양한 정보의 지도를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태국 국기

윤곽선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서 두께를 조정하였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하실 때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만들었던 지도하고는 다르게 세로로 만들어야 했다는 점과 추가적인 표시 작업을 하지 않아서 밋밋하게 보일 수 있지만 기본 틀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나중에 추가적으로 작업해서 다양한 정보의 지도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 포클랜드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