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지도 한글판 3가지 무료 다운로드

이집트는 북아프리카와 서아시아에 위치한 중동 국가로 리비아, 수단 공화국, 이스라엘, 요르단 사이에 있으며 수도는 카이로입니다. 역사적인 사건들이 많은 나라이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거나 영상을 만들 때 이집트 지도가 필요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행정 구역과 지형을 알 수 있는 지도를 제작하였습니다. 이집트 영토 면적은 1,010,408㎢으로 세계 29위에 위치할 만큼 영토가 큰 나라이며 인구는 107,770,524명으로 영토만큼이나 인구도 많습니다.

민족 구성을 보게 되면 이집트인 99.7%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공용 언어는 이집트 아랍어, 공용 문자는 아랍 문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종교는 이슬람(수니파) 90%, 기독교 10%로 이슬람을 가장 많이 믿고 있습니다.

경제는 시장 경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국내총생산(GDP)는 4,3883억 4,800만 달러로 세계 36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4,176달러로 세계 118위에 위치할 만큼 경제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산업을 보게 되면 피라미드, 스핑크스 같은 관광 자원이 많아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석유, 천연 가스도 매장되어 있어서 자원 부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에즈 운하 통관료도 엄청나기 때문에 경제 상황이 좋아야 하지만 심각한 빈부 격차와 함께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산업이 발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집트는 이 정도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한글판이며 3가지 종류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집트 지도

이집트 지도 결과

이번에 제작을 한 이집트 지도의 모습으로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윤곽을 만들고 색상은 포토샵으로 추가하였습니다.

색상은 CMYK로 만들어서 인쇄를 할 경우 위에 보이는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행정 구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과 함께 영문으로 표기를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지역 정보를 알고 싶을 때 검색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주변 국가 리비아, 수단, 사우디아라비아, 이스라엘, 요르단은 행정 구역까지 표시를 할 경우 복잡하기 때문에 글자로만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3509 X 3149로 크게 제작해서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는 현상이 없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이집트 흑백 지도 결과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도 좋고 행정 구역을 구분하는 것이 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잉크를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색상이 없는 흑백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행정 구역 구분이 어려울 수 있는데 선으로 위치를 지정했기 때문에 흑백이라도 행정 구역 구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주변 국가 같은 경우에는 회색으로 만들어서 구분하기 쉽게 하였습니다.

윤곽선 지도

이집트 윤곽선 지도 결과

이집트 지도 3가지 중에서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지도입니다. 흑백 지도로도 충분히 그래픽 작업을 하실 수 있지만 글자나 주변 나라들을 제거해야 할 경우에는 작업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국기

이집트 국기

그래서 윤곽선만 있는 이집트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제작을 하였습니다. 위의 지도는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원본 사이즈의 이미지 파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베냉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요르단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리비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수단 지도 A3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