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냉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베냉이라는 나라는 아프리카 서부에 위치한 긴 나라로 수도는 포르토노보이며 최대 도시는 코토누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베냉 지도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많지 않겠지만 모든 나라의 지도를 만들기로 했기 때문에 이번에 제작을 하였습니다.

베냉은 북쪽으로는 부르키나파소, 니제르 서쪽은 토고 동쪽은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나이지리아와 국경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식민지 지배의 영향을 받아서 프랑스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수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토 면적은 114,763㎢ 으로 우리나라와 비슷한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인구는 12,451,031명으로 세계 77위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종교는 기독교 48.5%, 이슬람교(수니파) 27.7%, 부두교 11.6% 비율로 믿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87억 9200만 달러로 2018년 자료 기준으로 세계 118위에 위치할 정도로 경제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 역시 1,259달러로 우리나라 31,489달러와 비교를 한다면 정말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베냉은 부르키나파소 피랍 사건으로 인해서 출국권고로 되어 있는 상태로 여행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나라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고 베냉 지도를 이미지로 보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베냉 지도

베냉 지도

이번에 만든 베냉 지도의 모습으로 지역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색상을 추가한 지도입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표시를 하였으며 수도 포르토노보는 빨간색 원으로 표시를 하여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이즈도 3490 X 4782 이기 때문에 크게 인쇄해서 보실 분들에게 좋으며 작업한 프로그램도 일러스트레이터이기 때문에 고화질로 인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폰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나눔고딕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저작권에 대한 걱정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흑백 지도

베냉 지도

색상 지도와 함께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이 흑백 지도로 인쇄를 할 때 잉크를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지역 구분을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바꿀 때도 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베냉 지도

마지막 베냉 지도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흑백 지도로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도 있지만 글자가 필요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제거를 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국기

베냉 국기

그래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베냉 지도 역시 만들었습니다. 위의 3가지 베냉 지도는 모두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프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