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그 동안은 많은 분들이 아는 나라들 위주로 만들었는데 이제 어느 정도 만들어서 알려지지 않은 나라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만든 지도는 오세아니아에 위치한 사모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사모아는 국토 면적이 2,842㎢ 으로 세계 177위에 위치할 정도로 작은 나라로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인구도 200,144명으로 세계 186위로 작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용어는 사모아어와 영어를 사용하며 경제를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8.523억 달러로 꾸준히 경제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4,324달러로 세계 106위이며 비슷한 순위에 있는 국가로는 아르메니아, 코소보, 요르단, 과테말라, 아제르바이잔이 있습니다.

사모아의 주요 산업은 농업으로 바나나와 카카오가 수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수출 국가는 인근에 위치한 나라 호주, 미국령 사모아, 대만입니다.

주요 수입 국가는 뉴질랜드, 피지, 싱가포르, 호주, 일본으로 수출보다 수입이 더 많은 경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모아는 매체에서 잘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신비롭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보기 위해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정도로 사모아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종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습니다.

사모아 지도

사모아 지도

이번에 만든 사모아 지도의 모습으로 색상으로 표시를 하였으며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표시를 하였습니다.

행정 구역이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는데 가가에마우가, 사투파이테아, 팔라울리, 바오포노티를 보게 되면 붙어 있지 않은 곳들이 있기 때문에 선으로 표시한 것을 잘 보셔야 전체 행정 구역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국경을 접하고 있는 나라가 없으며 가까운 곳은 미국령 사모아가 있으며 호주도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넣었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사모아 지도

색상이 있다면 행정 구역을 구분하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품질에 따라서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할 분들을 위해서 만든 흑백 지도입니다.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글자가 잘 보이고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해서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작업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사모아 지도

흑백 지도도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 좋지만 지역 명칭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는 윤곽선만 있는 지도 필요하실 것입니다.

위의 윤곽선만 있는 사모아 지도는 모든 선들의 끊김도 확인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고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고화질의 지도를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사모아 국기

사모아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하거나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호주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팔라우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