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지도 3가지 종류 무료로 다운로드

미국의 주를 중심으로 최근에는 작업을 하였는데 이번에는 유럽에 위치한 프랑스 수도 파리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파리는 유명한 관광지이자 경제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리의 면적은 105,4km² 으로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특별시 605.2km² 하교 비교하면 면적이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최대 도시이기 때문에 세계 각국에서 여행을 오는데 대표적인 명소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알려진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노트르담 대성당, 개선문, 오르세 미술관 등 예술과 문화의 관련된 볼거리가 많습니다.

파리의 기후는 온대 기후에 속해서 여름에는 신선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연중 강수량이 일정합니다. 지도는 그 동안 만들었던 방식과 마찬가지로 일러스트레이터로 기본적인 작업을 하고 포토샵을 활용하여 색상을 추가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든 파일을 받고 싶다면 제일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파리 지도

파리 지도

이번에 만든 파리 지도의 모습으로 지금까지 만들었던 도시들과 다르게 20개의 구로 이루어져 있는데 처음 작업할 때는 정확한 명칭까지 포함하려고 했지만 실생활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고 하여서 표시를 하지 않았습니다.

구가 나뉘어진 것이 애매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색상이 있는 위의 지도를 보시면 구분하기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만 표시를 한 것이 아닌 대표적인 명소들도 표시를 하였기 때문에 어느 구에 위치하여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A3 이기 때문에 인쇄를 할 때 크게 할 수 있으며 모니터로 확대해서 보더라도 선들이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구에 대한 이름은 실생활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구(루브르구), 2구(부르스구), 3구(텅플구), 4구(오텔드빌구), 5구(팡테옹구), 6구(뤽상브르구), 7구(팔레-부르봉구), 8구(엘리제구), 9구(오페라구), 10구(엉트르포구), 11구(포팽쿠르구), 12구(뢰이구), 13구(고블랭구), 14구(옵세르바투아르구), 15구(보지라르구), 16구(팟시구), 17구(바티뇰-몽소구), 18구(뷔트-몽마르트르구), 19구(뷔트-쇼몽구), 20구(메닐몽탕구)

흑백 지도

파리 지도

위에 소개한 색상 지도는 지역 구분을 하는 것이 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한 흑백 지도입니다.

흰색 배경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정보를 추가할 때도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파리 윤곽선 지도 min

마지막 파리 지도 종류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파리에 대한 정보를 추가한 자신만의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프랑스 수도 파리 지도를 만들었는데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나 파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파리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지도가 있으니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런던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아이오와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파리 지도 3가지 종류 무료로 다운로드”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