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와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미국의 주 지도를 만들기 시작한 이후 어느 정도 만들었는지 지도에 찍어서 확인을 해보았는데 절반 정도 만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지도 작업을 잠시 중단하고 마무리를 하기 위해서 중서부에 위치한 아이오와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이오와 이름의 기원은 아이오와 원주민을 따라서 지은 것으로 인디언의 고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와 주변 주로는 북쪽으로 미네소타, 북서쪽은 사우스다코타, 서쪽은 네브래스카주, 남쪽은 미주리주, 동쪽은 일리노이주가 위치해 있습니다.

하위 행정 구역을 보게 되면 99개의 카운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도시는 디모인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1926억 800만 달러로 개발도상국과 비교를 해보면 미얀마 712억 달러, 캄보디아 245억 달러, 라오스 179억 달러인 점을 생각하면 한 나라의 전체 GDP보다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이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50,315달러로 2018년 기준 미국의 주별 순위에서 2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면적은 145,746km² 으로 지도상에는 작아보이지만 상당히 크며 인구는 3,145,711명이고 인구 밀도는 21.2명/km² 입니다.

아이오와에서 꼭 가봐야 하는 대표적인 명소로는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아이오와주 박람회, 그레이트 리버 로드, 로에스힐스 국립 경관 도로, 아놀즈 파크 놀이공원, 하이 트레슬 트레일, 보석 성당의 성지 등이 있습니다.

이 정도로 아이오와 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지역 구분을 위해서 추가한 색상은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종류의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이오와 지도

아이오와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아이오와 지도의 모습으로 카운티가 많기 때문에 지형을 만드는 작업보다 시간이 더 걸렸습니다. 지역 명칭은 구글 검색을 통해서 표시를 한 것으로 확인하면서 작업을 했지만 표기가 잘못 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지역 구분을 색상으로 하였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아이오와에 관한 정보를 작성할 때 활용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지도 이미지는 900 사이즈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용량이 작은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할 때 사용하시고 게시물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으로 받은 원본 이미지는 인쇄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하실 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흑백 지도

아이오와 지도

두 번째 아이오와 지도는 흑백 지도로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지역 명칭도 더 잘 보이실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만 색상을 추가해서 강조할 때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도 A3 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특정 지역을 제거하거나 정보를 추가할 때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깨지지 않아서 확대하면서 작업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아이오와 지도

마지막 아이오와 지도 종류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로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자신이 전달하려는 정보를 추가할 때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특히 유튜브 같은 영상 제작하실 때 좌표를 만들거나 특정 지역에 대한 표시를 할 때 사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부터 도시 지도까지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사우스다코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켄터키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미주리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