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브래스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미국의 주 캔자스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미국의 네브래스카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도로, 공항, 도시 등을 상세하게 표시한 것이 아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을 하였습니다.

네브래스카는 미국 50개 주 중에 하나로 북쪽으로 사우스다코타, 동쪽으로는 아이오와, 서쪽에는 와이오밍, 남쪽에는 캔자스 사이에 있는 주입니다.

미국의 중앙에 위치한 주이며 면적은 200,356km² 으로 어느 정도로 큰 것인지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대한민국 100,210km², 포르투칼 92,212km², 영국 242,495km² 인 점을 보면 큰 면적인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인구는 1,920,076명으로 인구 밀도는 9.5명/km² 으로 면적에 비해서 인구가 적은 것을 알 수 있는데 다른 나라의 인구 밀도와 비교를 하면 대한민국 515명/km², 영국 243명/km², 일본 337명/km² 으로 네브래스카가 인구 밀집도 굉장히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 지도를 만들면서 느끼는 것은 지도로 보면 그렇게 크다는 것을 체감하는 것이 힘든데 우리나라와 비교를 해서 보면 얼마나 큰지 알게 되었습니다.

미국은 차가 필수라는 말이 있는데 워낙에 크기 때문에 큰 도시를 제외하면 물건을 사러 갈 때 걸어서 가는 것이 힘들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차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브래스카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는 1247억 4200만 달러로 어느 정도 수준인지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해보면 캄보디아 245억 달러, 라오스 179억 달러, 미얀마 712억 달러, 불가리아 651억 달러로 한 나라의 GDP보다는 몇 배로 높기도 할 정도입니다.

국민들의 실질적인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53,114달러로 우리나라가 31,362달러인 것을 생각하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산업으로는 농업과 축산업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가축의 사료가 되는 옥수수가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옥수수 이외에는 밀, 귀리, 사탕무, 콩 등도 생산이 되고 있으며 가축을 통한 낙농품들이 많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네브래스카 관련 글 제목에서 사람보다 소가 더 많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축산업이 미국내에서도 많이 발달되어 있으며 우리나라로 수입되는 쇠고기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입니다.

광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석유와 시멘트가 가장 많이 채굴되고 있습니다. 네브래스카 주의 별명은 옥수수가 많이 생산된다고 하여서 옥수수의 주이며 주요 공항으로는 오마하가 있습니다.

면적의 90%가 농지일 정도로 자연 친화적인 주로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곳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관광지를 나열한다면 네브래스카 샌드힐스, 토드스쿨 지질 공원, 침니 록 국립사적지, 나이어브래라 국립 경관 강, 스코츠 블러프 국립기념물 등이 있습니다.

이 정도로 네브래스카 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한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 종류만 있는 것은 아니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습니다. 모두 압축 파일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네브래스카 지도

네브래스카 지도

이번에 만든 네브래스카 지도의 모습입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방식과 마찬가지로 상세하게 표시한 지도가 아닌 지역만 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지도입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여서 정확한 영문 표기를 찾는 분들이 따로 찾을 필요가 없게 하였으며 지역에 색상을 사용하여서 구분하기 편하도록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A3 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기에도 좋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수정 작업을 하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네브래스카 관련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데 인터넷에 올릴 경우에는 위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고 큰 사이즈 원본 이미지를 원하신다면 하단에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기본 지도 

네브래스카 지도

색상이 있는 네브래스카 지도는 보기에는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색상을 제거한 네브래스카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지역 명칭이 더 잘 보이고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원하는 지역만 색상을 추가하거나 특정 지역만 남기고 삭제를 하고 싶을 때도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지도 유형입니다.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표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네브래스카 지도

마지막 네브래스카 지도는 모든 색상과 지역 명칭 표시를 제거한 것으로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지도 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네브래스카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메뉴에서 지도를 클릭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캔자스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뉴멕시코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뉴욕시 지도 큰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