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팟 댓글 활성화 및 숨기기 방법

자신의 브랜드 홍보나 정보를 제공하시려는 분들이라면 블로그를 많이 활용하실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다음 블로그를 많이 이용하시고 원하는 모습으로 꾸미고 싶은 분들은 블로그 스팟,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미리 만들어진 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편할 수 있지만 자유도가 없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그래서 기업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네이버, 다음 블로그는 만족을 못하십니다. 그리고 구글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블로그 스팟, 워드프레스 사용자가 더 많이 늘어났습니다.

근데 네이버, 다음 블로그 같은 경우 외국 사용자들이 접근을 하더라도 스팸 댓글을 남기지 않는데 블로그 스팟,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 외국인들의 접근성이 좋아서 스팸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달리지 않기 때문에 신경을 안 쓰게 되지만 지속적으로 달리면 방문자들이 불편해 할 수 있고 블로그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별 게시물만 댓글을 비활성화하거나 전체 사이트의 댓글 입력을 금지하려고 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블로그 스팟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스팸 공격이 많다면 댓글을 비활성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개별 게시물 댓글 비활성화 

블로그 스팟

블로그 스팟 개별 게시물 댓글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오른쪽에 옵션이라는 것을 볼 수 있고 클릭하게 되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설정하는 것을 아래에 정리하겠습니다.

  • 허용 : 모든 댓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활성화
  • 댓글을 허용하지 않고 기존의 댓글 표시 : 기존에 작성된 댓글은 그대로 두고 새롭게 작성되는 댓글 비활성화
  • 댓글을 허용하지 않고 기존의 댓글 숨김 : 기존에 작성된 댓글부터 새롭게 작성되는 댓글 모두 비활성화

개별 게시물 댓글은 기존에 작성된 댓글을 남겨둘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댓글이 있을 경우에는 개별 게시물 댓글 옵션을 이용해서 스팸 댓글이 더 이상 달리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실 것입니다.

블로그 스팟 댓글 숨기기

블로그 스팟

블로그 스팟 전체 댓글을 비활성화하고 싶다면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스크롤을 내려서 보시면 댓글 위치 설정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스팟

댓글 위치를 클릭하게 되면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기본 설정은 삽입됨으로 게시물 화면에서 댓글을 입력합니다. 전체 페이지는 댓글 쓰기를 누르게 되면 댓글만 입력하는 전체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팝업 창은 댓글 쓰기를 누르게 되면 댓글을 입력하는 팝업 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제인 숨기기는 모든 댓글 쓰기를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댓글을 달 수 있는 사람 설정

블로그 스팟

스팸을 관리하기 위해서 댓글 비활성화를 할 수도 있지만 방문자들과 소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댓글을 달 수 있는 사람을 설정을 통해서 작성자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이 있어야 댓글을 남길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스팸이 지속적으로 달린다면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기존에 댓글이 있다면 개별 게시물 댓글 설정으로 스팸을 관리하고 중요한 댓글이 없다면 숨기기를 통해서 스팸을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 구글 댓글 관리 공식 설명 문서

▶ 구글 지도 사이트나 블로그에 추가하는 방법

▶ 구글 블로그 테마 다운로드 사이트와 적용 방법

▶ 블로그 사이트 가입형부터 설치형까지 정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