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이웃 신청 광고 차단하는 방법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운영을 하지 않으셔도 네이버 블로그 생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웃 신청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이웃 신청 기능을 이용해서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차단하는 방법을 몰라서 매번 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차단 기능을 알게 되면서 들어오는 신청을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가 많이 되어 있는 네이버 블로그일 경우에는 더 많이 들어오게 되는데 아이디 차단부터 키워드 차단 설정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복해서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 관리

네이버 블로그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메인에서 우측에 프로필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블로그를 클릭하고 내 블로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시는 내용일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자신의 블로그로 들어가게 되면 프로필 사진 밑에 관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 카테고리에 스팸 차단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스팸 차단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자동 차단 설정

자동 차단 설정

먼저 상단에 보시게 되면 자동 차단 설정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패턴을 분석하여서 댓글, 엮인글, 안부글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기본적으로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동 차단 설정

수동 차단 1024x453 1

자동 차단은 자동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차단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바로 아래에 있는 수동 차단 설정으로 ID, IP, 블로그명으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차단하는 방법은 위에 보이는 곳에 입력을 하신 후에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목록에 추가됩니다.

차단을 추가하게 되면 자동으로 이웃이 취소가 되고 반영되는 시간은 5분 정도 걸리게 됩니다.

아이디, IP, 블로그명 입력해서 차단을 추가했는데 잘못 입력을 했다면 목록에서 X 표시를 누르게 되면 바로 삭제가 됩니다.

키워드 차단

스팸글 차단

위에 자동 스팸 차단 기능도 있지만 직접 키워드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욕설이나 매일 들어오는 광고가 불편하신다면 키워드에 추가를 하게 되면 앞으로 해당 키워드로 댓글이나 안부에 글을 쓰게 되면 차단이 되게 됩니다.

차단 사유

차단 설정을 하게 되면 위의 보이는 것처럼 차단된 댓글, 안부글, 서로 이웃 신청 목록으로 정리가 되고 잘못 차단 되었을 경우에는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게 되면 댓글, 안부글, 이웃 신청으로 불편한 글들을 보내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위의 설명을 보시고 스팸 설정을 하셔서 사전에 차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구글 보안 설정으로 해킹에 대비하자

▶ 블로그 사이트 가입형부터 설치형까지 정리

▶ 블로그 키워드 선정 – 구글 인기 검색어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