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소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미국의 아칸소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미국의 주 미네소타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미네소타는 북쪽으로 캐나다와 국경을 맞닿아 있고 동쪽으로 위스콘신, 서쪽으로 사우다코타와 노스다코타가 위치하여 있습니다.

미국 중서부에 위치하여 있는 주 중에서 가장 큰 주이며 가장 큰 대도시는 트윈 시티입니다. 큰 호수인 슈퍼리어 호가 있어서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자랑합니다.

미네소타 면적은 225,163km² 으로 숫자로만 보면 어느 정도 큰 주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그리스 131,95km², 대한민국 100,210km², 포르투칼 92,212km² 인 점을 보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지도를 만들 때는 얼마나 큰지 체감이 안되는데 우리나라에 2배인 점을 생각하면 미국이 정말 크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인구는 5,875,606명으로 면적에 비해서 정말 적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면적에 비해서 인구가 작기 때문에 인구 밀도가 낮은데 26.6명/km²으로 다른 나라와 비교를 한다면 대한민국 515명/km², 영국 243명/km², 일본 337명/km² 으로 왜 미국이 차가 필수인지 알 수 있는 수치입니다.

미네소타의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GDP는 3,801억 달러로 세계 31위 수준으로 주이지만 개도국과 비교를 해보면 미얀마 712억 달러, 캄보디아 245억 달러, 라오스 179억 달러로 한 나라의 GDP보다 몇 배로 높을 정도로 역시 미국이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전체 규모보다 실질적인 주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60,716달러로 세계 7위 수준일 정도로 높습니다. 미네소타 주는 높은 교육 수준을 자랑하는 곳이기 때문에 양질의 노동력이 많아서 제조업이나 바이오 산업 같은 고급 인력들이 필요한 산업이 발전되어 있습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제조업은 컴퓨터와 전자 제품이 주로 생산이 되고 있으며 정육업과 낙농 제조업도 가장 중요한 가공업입니다. 그 밖에 냉동 식품과 채소, 과일의 통조림도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제조업 중에서 가장 좋은 비율로 일자리가 생성되는 분야는 컴퓨터, 전자 제품 관련 직종이며 그 다음이 금속 제조업 그리고 식품 산업순입니다.

광업은 철광석이 소득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많이 생산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는 화강암, 석회암, 모래와 자갈을 생산합니다. 수산업은 미시시피 강과 슈퍼리어 호에서 잉어, 메기, 송어 등의 물고기가 잡히고 있습니다.

주요 수출 국가는 캐나다, 중국, 아일랜드, 일본, 멕시코 순이며 주요 수출 품목은 컴퓨터 및 전자 제품이 전체 수출액의 24%를 차지할 만큼 높고 그 다음은 기계류입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3M, Best Buy, 레드윙 등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관광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하늘이 물들인 물의 땅이라는 뜻처럼 수려한 숲, 아름다운 초원, 푸른 호수 등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미네소타에서 꼭 가봐야 하는 곳들을 나열하면 이타스카 주립 공원, 몰 오브 아메리카, 노스 쇼어 경관도로, 보야저 국립공원, 국립 독수리 센터, 미니애폴리스 리버프런트, 프린스의 페이즐리 파크, 미니애폴리스 조각 공원 등이 있습니다.

이 정도로 미네소타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작업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두 무료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게 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미네소타 지도

미네소타 지도

이번에 만든 미네소타 지도의 모습으로 지역 구분을 색상을 사용하여 만든 지도입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구글 지도를 참고하여 표시를 하였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만약에 오타가 있거나 표기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즉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이즈는 3508X3665 으로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이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주변 주인 사우스다코타, 노스다코타, 위스콘신 그리고 캐나다는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까지는 만들지 않고 위치만 표시를 하였습니다.

인쇄를 할 경우에는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해서 원본 사이즈의 이미지를 활용하시면 되고 인터넷에 올리실 때는 바로 위의 이미지 900 사이즈를 활용하시면 저용량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도

미네소타 지도

그 다음은 색상을 제거한 미네소타 지도입니다. 색상이 있다면 사이트나 블로그에 사용하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에는 위의 기본 지도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색상이 없기 때문에 지역 명칭이 더 잘 보이고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어서 정보를 전달하실 분들이라면 색상을 제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추가하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미네소타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미네소타 지도입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미네소타에 관한 통계 자료나 정보를 제공할 때 활용하시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모든 선은 끊김이 있는지 확인을 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도 추가적인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한 것과 함께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확대를 하면서 작업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위의 3가지 미네소타 지도는 모두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즈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제작하였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하여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칸소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오클라호마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네브래스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