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니 지도 A3 사이즈 3가지 무료 다운로드

아프리카에 위치한 부르키나 파소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도 아프리카에 위치한 기니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기니는 북쪽으로는 말리, 동쪽으로는 코트디부아르, 서쪽으로는 기니비사우, 남쪽으로는 시에라리온 사이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기니의 영토 면적은 2,458만 6천 헥타르로 세계 77위에 위치할 만큼 크지 않은 나라이며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총생산(GDP)는 135억 달러로 세계 126위를 기록할 만큼 최빈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니의 경제 상황이 안 좋은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2008년까지 진행되어진 독재 정권과 쿠테타 그리고 현재 대통령도 3연임을 할 정도의 정치적 상황이 국민들을 어려운 상황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국민들은 이런 상황을 그저 바라만 보고 있지는 않은데 2016년에는 현 대통령의 퇴진 운동을 위한 시위도 일어났지만 헌법재판소에서 3연임을 확정하면서 국민들의 저항도 사그라들었습니다.

다른 아프리카 국가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지하 자원을 통해서 수입을 얻고 있는데 기니 역시 알루미늄의 원료가 되는 보크사이트가 많이 매장되어 있으며 전 세계 매장량의 30% 차지할 정도입니다.

지하 자원을 통해서 경제 발전을 할 수 있지만 부패, 경제 정책의 실패, 1차 산업이 76%에 달하는 산업 구조로 인하여 아프리카에서도 빈국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차 산업이 의존도가 높고 제조업 분야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가전 제품, 자동차는 물론 공산품을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경상 수지는 항상 적자이며 다양한 자원이 있지만 개발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경제 성장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전 가능성이 있는 점은 에볼라 확산으로 특별여행경보가 적용되었지만 현재는 해체가 되었으며 정치 안정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외자 유치를 통한 성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하고는 2006년에 관계를 수립하였으며 주세네갈 대사관이 겸임을 하고 있습니다. 수출은 기계류, 전기 기구가 있으며 수입은 보크사이트, 커피, 고무입니다.

주요 수출국으로는 스페인, 러시아, 독일, 아일랜드이며 주요 수입국으로는 중국,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순입니다.  이 정도로 기니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위해서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지도만 제작한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니 지도

기니 지도

처음에 기니 지도를 만들 때 적도 기니 자료를 자꾸 볼 정도로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렸는데 적도 기니는 카메룬 남쪽에 위치한 작은 나라로 엄연히 다른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으며 수도 코나크리는 별 모양 아이콘을 사용해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변 국가 시에라리온, 라이베리아, 코트디부아르, 말리, 기니비사우는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은 만들지 않고 글자로만 표시해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은 채도를 낮춰서 눈을 아프지 않게 하고 글자가 잘 보이게 하였으며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붙여서 보거나 블로그나 사이트에 기니 정보를 제공할 때 사용하시면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A3 사이즈로 크게 만들었으며 폰트도 11 포인트로 만들었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인터넷에 올려도 잘 보이고 인쇄를 하시더라도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지도

기니 지도

그 다음 색상이 들어가 있으면 보기에도 좋고 눈에 확 들어오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제거한 기니 지도로 지역 명칭이 더욱 잘 보이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만 색상을 추가하거나 역사적인 사건을 지도에 표시해서 설명할 때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유형일 것입니다.

특히 아프리카 국가들에서 일어나는 내전과 테러에 대해서 정보를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아프리카 국가들의 지도가 필요하게 되는데 기니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아프리카 국가들의 지도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활용하시면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기니 지도

지금까지 소개한 2가지 기니 지도 유형은 글자나 색상이 들어가 있어서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지만 위의 지도는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로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자신만의 색상과 정보를 추가하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기니 지도입니다.

윤곽선도 모두 선들의 끊김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 없이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프리카 지도 위주로 제작을 하고 있는데 정보가 없는 나라들도 있지만 최대한 만들어서 모든 나라들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국기

기니 국기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로 활용하여 정보를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들어가서 필요한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가나 지도 A3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부르키나 파소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3가지 종류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