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슬로베니아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유럽에 위치한 스위스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스위스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알프스 산맥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 먼저 떠오르실 분들도 있고 시계의 나라, 중립국이 생각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스위스는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사이에 있는 국가로 면적은 세계 133위이며 인구는 865만 명에 달합니다. 경제를 나타내는 GDP는 7,030억 달러로 세계 20위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최근에 만들었던 지도 가운데서 가장 복잡한 지역 구분을 가진 곳이었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길어졌는데 색상 지도는 지역 구분하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색상이 있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기존과 마찬가지로 3가지 종류로 만들었습니다.

스위스 지도

스위스 지도

이번에 만든 스위스 지도의 모습인데 보시는 것처럼 지역이 많이 있고 중간에 호수들도 있기 때문에 복잡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위스 지도를 검색하게 되면 색상 지도가 대부분인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영문 명칭도 함께 포함을 했는데 복잡하기 때문에 한글만 표시를 하였으며 국경을 접한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도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상세 지도로 만든 것은 아니기 때문에 도시나 강의 이름까지는 표시는 하지 않았고 지역 구분만 하였습니다. 사이즈가 A3이기 때문에 인쇄를 하시거나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스위스 지도

색상이 있는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색상을 사용하지 않은 지형을 흰색으로 만든 것이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만든 지도로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추가적인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서 지역 구분이 어렵다는 점에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시는 분들은 처음에 소개한 지도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하고 추가적인 정보나 색상을 넣고 싶은 분들은 위의 지도를 사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스위스 지도

마지막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추가하실 정보나 색상을 넣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편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모든 선들은 끊김이 없는지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기에 편하고 호수를 구분하기 위한 부분만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처음에 소개한 지도하고는 다른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할 때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스위스 국기

스위스 지도는 복잡하다는 점에서 그 동안 미루다가 이번에 작업하게 되었는데 나중에는 조금 더 상세한 지도들도 만들어서 추가할 것이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겨 찾기를 하였다가 필요한 지도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슬로베니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벨기에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오스트리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