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지도 직접 제작한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뉴스를 보다가 내몽골에서 중국어 교육 강화를 반대하는 시위가 발생한 것을 보고 몽골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몽골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국내에서도 다른 나라하고 다르게 한글 지도를 찾을 수 있는 몽골은 인구가 327만 정도로 중국에 있는 몽골족보다 적습니다.  GDP는 2018년 기준으로 130억 달러로 세계 127위라서 가난한 나라에 속합니다.

수도는 중앙에 위치하여 있는 올란바토르이며 영토는 세계 17위에 달할 정도로 넓습니다. 이번에 만든 지도는 기존 방식과 마찬가지로 만들었기 때문에 A3 사이즈로 제작되었으며 색상 있는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입니다.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입니다. 그러면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몽골 지도

몽골 지도

이번에 만들게 된 몽골 지도의 모습입니다. 구글 지도를 참고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지형이 거의 비슷할 것입니다. 지역은 크게 나누어져 있어서 구분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지역 표기를 한글과 영어로 하여서 다시 알아보실 필요가 없으며 구글을 참고하였기 때문에 명칭이 틀리지 않을 것입니다. 수도는 빨간색 별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배경 색상도 표시를 하려고 했지만 전체적으로 색상이 너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인쇄를 할 분들이 잉크 소비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넣지 않았습니다.

흑백 지도

몽골 지도

지형을 구분하기 위해서 색상을 넣었는데 인쇄를 하거나 텍스트가 잘 보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흑백 지도 역시 만들었습니다. 색상을 모두 제거하였기 때문에 빠르게 인쇄되고 잉크 소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선들은 끊김 없이 만들기 위해서 확인을 매번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색상을 넣을 때 추가 작업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폰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나눔 고딕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저작권에 대한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윤곽선 지도

몽골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요소가 제거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선들의 끊김을 모두 확인하였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색상을 추가할 때 편하고 텍스트를 넣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추가적인 정보를 넣고 색상도 추가해서 자신만의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서 편하실 것입니다. 최근에 지도 위주로 제작하고 있는데 유용하게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앞으로도 계속 제작을 해보겠습니다.

국기

몽골 국기

몽골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가 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보시고 필요한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