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빅아일랜드 3D 지도 만드는 포토샵 과정

3D 지도를 우연히 구글에서 검색하다가 보게 되어서 어떻게 만들었을까 찾아보게 되었는데 구매해야 쓸 수 있는 3D Map Generator 도구를 사용하게 되면 편하게 만들 수 있지만 유료라는 점에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와이 빅아일랜드 예제로 무료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3D Map Generator 도구 보다는 편하지 않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액션을 사용하게 되면 만들 수 있으며 꾸미는 것은 PNG 파일들을 이용하게 되면 아기자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액션 다운로드 방법부터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3D Map 액션 다운로드

하와이 빅아일랜드

3D Map Action은 Blugraphic라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이곳은 다양한 액션부터 PSD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유용한 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해당 액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설명을 볼 수 있고 하단에 보게 되면 메일 입력하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액션을 다운로드 받는 것으로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해서 인증을 해야 합니다.

그 다음 아래에 있는 Download는 꾸미는 소스로 집, 나무, 펫말, 구름, 햇빛 등을 다운로드 받는 버튼입니다.

액션 불러오기

액션 불러오기 1265x500 1

액션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압축을 푸시고 포토샵에서 Actions(단축키 Alt+F9)을 여신 후에 우측 상단에 三 버튼을 눌러서 Load Actions을 누르게 되면 액션에 목록에 추가됩니다.

하와이 빅아일랜드 지도

하와이 빅아일랜드

구글 지도에서 하와이 빅아일랜드 지도를 캡쳐해서 포토샵으로 불러와서 빈 레이어를 만들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녹색으로 브러쉬를 이용해서 채워주시면 됩니다.

액션 실행하기

액션 실행

하와이 빅아일랜드 지도를 색으로 채웠다면 이제 다운로드 받은 액션을 실행해야 하는데 액션을 펼쳐보게 되면 Transform은 이미지의 각도를 바꾸기 때문에 그 아래 부분을 클릭하신 후에 하단에 ▶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변하게 됩니다.

산 추가하기

산 추가하기

똑같은 모양의 산을 추가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구글에서 산을 검색해서 위의 화면처럼 비슷하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합성 방법은 주변을 지우개로 지우고 색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소스 추가

아이콘 추가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소스를 사용해서 위의 화면처럼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PSD파일로 되어 있어서 그림자를 추가하거나 빼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름 추가하기

구름 추가하기 980x450 1

그 다음 Free Png 사이트들을 찾아서 구름부터 풍력발전소, 새, 파라솔, 비행기를 다운로드 받아서 추가를 해주었습니다. 꾸미는 것은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해주시면 됩니다.

바다 배경 추가

바다 배경 추가하기

소스들을 추가했다면 이제 바다 배경을 다운로드 받아서 추가를 해주시면 위의 화면처럼 3D지도가 완성하게 됩니다. 이제 빅아일랜드의 주요 관광지를 표시해주게 되면 완성되게 됩니다.

관광지 표시

지도 완성

액션을 이용해서 기본 모양을 만들고 PNG 소스들을 추가하고 관광지를 표시해주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3D지도가 완성되게 됩니다. 팜플렛이나 사이트에 포털의 지도를 넣는 것보다 3D지도를 넣게 되면 더 눈에 확 들어오기 때문에 위의 소개한 액션을 다운로드 받아두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와이 빅아일랜드

3D 지도도 좋지만 인쇄를 하거나 할 때는 잘 나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하와이 빅아일랜드 3D 지도와 일반 지도는 아래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포토샵 무료 액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Deviantart 

▶ 포토샵 피부 보정 무료 액션으로 쉽게 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