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역사를 기록하는 마일스톤 기능
소셜은 이제 많은 분들이 보고 기업들은 필수적으로 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사용자들과 함께 소통도 하고 이벤트부터 상품을 소개하는 곳으로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는 기업이나 단체가 사용하는 곳으로 이곳에는 연혁을 표시할 수 있는 마일스톤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근데 아직 우리나라는 사용을 하는 곳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되지만 외국에서는 기본적으로 정보를 업로드를 합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정보를 보지만 마일스톤을 찾아서 보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근데 뉴스피드에 나오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함으로써 회사의 연혁을 사용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만큼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러면 어떤 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글을 쓰는 곳에 보시면 쿠폰, 이벤트 + 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누르면 마일스톤이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게 되면 새창이 나오게 됩니다. 어떤 것이 나오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밑에 보시면 뉴스피드에서 숨기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곳을 체크하시면 페이지의 뉴스피드에서 볼 수 없고 정보에 들어가셔야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입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목을 입력을 하시고 회사의 장소나 행사가 개최된 곳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시와 어떤 내용인지 소식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옆에 보시면 기존에 올렸던 사진을 선택하는 기능과 함께 사진 업로드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내용을 입력하시면 이런 모습이 되게 됩니다. 회사의 일정이나 이벤트 그리고 상품의 출시 등을 입력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그 동안의 회사 사항을 알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길게 쓰기 보다는 간략하게 내용을 적으시면 될 듯 합니다.
뉴스피드에 개시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나오게 할 수 있고 아까 뉴스피드에서 숨기기라는 것을 체크하시면 안 나오고 마일스톤에만 표시가 되게 됩니다. 이것은 홍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렇게 페이지에서 정보를 누르시면 마일스톤이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회사의 연혁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페이지 정보에 입력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찾아서 보지 않기 때문에 사용을 하지 않는 페이지가 많지만 외국에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회사의 연혁을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