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인증 배지를 획득하는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다 보면 이름 옆에 체크 표시의 아이콘을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페이스북에 신청해서 받는 인증 배지로 공식 페이지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기업이나 단체일 경우에는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인증 배지를 받는 것이 좋은 이유는 페이스북에서 인증을 했기 때문에 방문자에 신뢰를 줄 수 있고 같은 주제나 비슷한 이름을 가진 페이지가 존재할 경우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지가 진짜라는 것을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신청하는 방법이 조금은 복잡해도 공식 페이지일 경우에는 서류를 보내서 인증을 하는 페이지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공식일 경우에는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인증 배지를 획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증 배지 요구 사항

인증 배지

페이스북 페이지 인증 배지는 신청을 한다고 모두에게 주어지는 것은 아니며 몇 가지 인증 기준을 충족해야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요구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진정성 : 실제 인물, 등록된 비즈니스 또는 단체를 대표해야 합니다.
  • 고유성 : 해당 인물 또는 비즈니스만 대표해야 합니다. 다른 언어로 된 페이지 및 프로필을 제외하고 사람이나 비즈니스당 하나의 페이지 또는 프로필만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재미있는 강아지 같은 관심 분야는 인증 받을 수 없습니다.)
  • 완전성 : 정보, 섹션, 페이지 또는 프로필 사진 및 하나 이상의 게시물을 포함한 최근 활동이 있어야 합니다.
  • 유명성 : 자주 검색되는 잘 알려진 인물이나 브랜드, 단체를 대표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은 다수의 뉴스 미디에서 다루는 페이지와 프로필을 검토하며 광고 또는 홍보성 콘텐츠는 검토 대상 미디어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신청을 할 경우 무조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양식을 작성한 이후 인증까지 일정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제가 예전에 신청을 할 때는 1주일 정도 시간이 걸렸으며 현재는 기준이 변했을 수도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

인증 배지

페이스북 업데이트 전에는 페이지 설정에서 신청을 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해당 설정을 찾을 수 없어서 고객센터에 검색을 해보니 양식 작성 페이지가 따로 존재했습니다. – 인증 요구사항 및 양식 작성 페이지 바로 가기

인증 배지

신청 양식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다양한 선택 사항이 있는데 처음은 페이지와 프로필 중에서 어떤 것을 인증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이 나오게 됩니다. 페이지를 선택할 경우 현재 관리 중인 페이지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로 들어갈 때는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인증 배지

어떤 유형을 인증할 것인지 선택하고 아래를 보게 되면 신원 이용 확인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문서 유형은 공식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문서 유형은 클릭하게 되면 제출할 수 있는 종류가 나오게 되는데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증, 세금신고서, 공과금 청구서, 정관이 나오게 됩니다.

문서 유형을 선택하신 후에 아래에 있는 파일 선택으로 서류를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인증 배지

인증할 수 있는 서류를 업로드하였다면 그 다음은 인지도 확인으로 공적 인지도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항을 입력해야 합니다. 카테고리, 국가/지역, 공개 대상, 별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증 배지

마지막은 자신의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사, 소셜 미디어 계정, 기타 링크를 5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보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검토 절차가 진행됩니다.

양식 작성에 보게 되면 선택 사항이 있는데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대부분을 입력하는 것이 검토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게시물을 작성하고 있으며 기업이나 브랜드를 대표하고 있다면 인증 배지를 신청해서 방문자들이 공식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하지 않고 보관하기

▶ 페이스북 영상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 페이스북 Watch 뮤직 비디오 서비스 시작

▶ 페이스북 연혁을 표시하는 마일스톤 기능을 알아보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