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 보안이 걱정된다면 비밀 대화를 사용하자

페이스북 메신저 보안을 강화한 비밀 대화 기능

페이스북은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 중에서 메신저는 개인들부터 기업들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는 것으로 모바일부터 PC까지 다양한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모든 메신저를 서비스하는 업체들은 보안에 대해서 강조를 하고 있고 사용자들도 항상 우려를 하는 부분입니다. 페이스북은 이 점을 생각해서 비밀 대화라는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비밀 대화

먼저 사용하는 방법은 메신저 앱에서 위에 표시된 곳을 누르게 되면 비밀 대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누르게 되면 우측에 화면처럼 기본적인 보안은 되어 있지만 비밀 대화는 기기간에 암호를 전송되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기간의 암호로 전송되는 메시지라는 점을 본다면 비밀 대화를 한 기기에서만 대화 내용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서 스마트폰으로 대화를 해다면 웹에서는 이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기기간의 암호이기 때문에 보안의 수준은 페이스북 조차도 대화 내용을 볼 수가 없으며 정부 기관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읽을 수 없도록 암호화가 된다고 합니다.

비밀 대화

근데 비밀 대화의 기능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기존에 사용했던 이모티콘, 동영상, 사진은 현재는 전송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인 대화만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룹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는 기능 또한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기기간의 암호화가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기능의 구현은 힘들어 보이는 듯 합니다.

비밀 대화

그리고 우리가 영화에서 보았던 ” 몇 초뒤에 이 메시지는 파괴됩니다. ” 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바로 위에 보이는 타이머 기능으로 정말 비밀스러운 대화일 경우 전달만 하고 삭제 혹은 파괴가 되기 때문에 보안에 대해서 더욱 좋습니다.

비밀 대화

이 기능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곳이 바로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에서는 샵기능과 함께 마켓플레이스라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고객과의 대화에서 중요한 개인 정보들이 포함되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서 비밀 대화를 쓸 것이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IOS(애플)과 안드로이드 버전의 메신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을 하실려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에서 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 페이스북 언어 – 데스크톱, 모바일 변경하는 방법 정리

▶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인증 배지를 획득하는 방법

▶ 페이스북 게시물 삭제하지 않고 보관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