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새 메일이 왔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
구글 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새 메일이 왔을 때 알림이 오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처음 가입을 한 분들은 알림이 오지 않게 됩니다.
메일 설정에서 알림 받기를 설정하게 되면 새 메일이 왔을 경우에 바탕 화면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메일을 알림 받는 방법부터 중요한 메일만 받는 방법까지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가시면 금방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구글 공식 설명 보기
먼저 새 메일 알림을 받으시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구글 메일(gmail)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하며 브라우저는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에서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편리한 점 때문에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뉴스도 본 듯 합니다. 그러면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메일로 들어가게 되면 우측 상단 프로필 밑에 톱니바퀴 모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게 되면 환경 설정이 보이게 됩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 바탕 화면 알림 >이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새 메일 알림 사용을 체크하시게 되면 앞으로 메일이 오게 되면 바탕 화면 우측 하단에 알림 박스가 나오게 됩니다.
근데 모든 메일이 알림이 오게 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을 보시면 중요 메일 알림 사용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곳을 체크하게 되면 중요한 메일만 알림을 받게 됩니다. 중요 메일함이 무엇인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구글 메일에서 좌측 카테고리에서 중요 메일함을 들어가게 되면 로그인 정보, 결제, 사이트의 긴급 소식들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 메일 알림 설정을 하게 되면 최하단에 < 변경 사항 저장 >을 꼭 눌러주셔야 적용이 됩니다. 구글 메일은 크롬에서 연동이 되고 윈도우앱에서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메일이 올 경우 알림을 받기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메일 서비스가 있지만 앱을 연동할 때 편하기 때문에 메일을 선택하시고 계시다면 구글 메일을 사용해서 알림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크롬 브라우저 화면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