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위도, 경도, 거리 측정을 하는 방법

구글 지도 활용해서 위도, 경도 거리 측정을 하는 방법

구글은 정말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검색 서비스입니다. 그 중에서 지도는 모두가 사용을 할 만큼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그렇게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위도와 경도 그리고 거리 측정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위도와 경도는 구글 지도를 사이트에 적용을 할 때 쓰이는 경우가 있고 거리 측정은 여행 코스를 계획할 때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도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 구글 지도 >를 검색하게 되면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도

구글 지도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에 검색창이 있어서 위치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도가 그 위치의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위도

위치 검색을 하시고 나서 지도 위에 클릭을 하게 되면 하단에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 아무 곳이나 찍어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위치 검색을 하신 후에 정확한 위치에 클릭을 하게 되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근데 더 정확한 위도와 경도를 찾는 방법은 좌측 상단에 검색을 하신 후에 주소창을 보시게 되면 숫자가 나오게 됩니다. .

위도

거리 측정은 지도 위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 거리 측정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도

거리 측정을 클릭하시게 되면 화면에 클릭을 하게 되면 선이 나타나게 되고 그 위치까지 거리를 아래에 보실 수 있습니다.

거리 측정부터 위도와 경도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이 구글 지도입니다. 익스플로러로 하기 보다는 크롬으로 하시면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도와 경도 그리고 거리 측정을 하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위의 설명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 구글 ‘바드’ 새로운 언어와 음성 지원 기능 추가

▶ 구글 오토드로우(AutoDraw) 그림과 도형을 AI로 그리기

▶ 구글 검색시 챗GPT 응답 결과를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