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키위 – 키워드, 트렌드 분석 할 수 있는 도구

글을 작성할 때 키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열심히 글을 작성했지만 사람들이 찾지 않는 키워드로 작성을 하게 되면 방문자는 늘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글을 작성할 때 키워드 조사는 필수로 이때 사용하기 좋은 도구는 블랙키위입니다.

키워드 도구를 찾기 위해서 검색하게 되면 키워드 마스터, 키워드 플래너, 네이버 키워드 도구 등이 나옵니다. 각자 장점이 있지만 키워드 조사만을 위한 것이라면 블랙키위가 사용하기 편하고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블랙키위는 검색한 횟수, 키워드 등급, 검색결과 도출까지 소요된 시간, 연령별, 성별, 이수량, 정보성/사업성 같은 통계들을 볼 수 있으며 관련 키워드까지 볼 수 있습니다.

도구에서 볼 수 있는 통계로 키워드를 선택하고 글을 작성하게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글을 찾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방문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면 키워드 통계를 볼 수 있는 블랙키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 검색 

블랙키위

블랙키위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첫 화면에 가장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툴이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아래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글 주제에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무료로 사용할 경우에는 네이버 기준으로만 분석이 되면 구글도 분석을 하고 싶다면 멤버쉽(유료)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월간 검색량과 발행량

블랙키위

분석할 키워드를 입력하게 되면 분석 결과를 볼 수 있는데 상단부터 보게 되면 키워드 등급, 검색 광고 효율, 월간 검색량, 월간 콘텐츠 발행량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세부적으로 데스크톱, 모바일, 블로그, 카페로도 나뉘게 됩니다.

  • 월간 검색량 : 금일을 제외한 최근 한달간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키워드가 검색된 횟수입니다.
  • 월간 콘텐츠 발행량 : 금일을 포함한 최근 한달간 발행된 키워드와 관련된 콘텐츠 수입니다. VIEW에는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이 포함됩니다.

예상 검색량, 콘텐츠 포화 

블랙키위

그 다음 통계는 예상 검색량과 콘텐츠 포화 지수로 해당 달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는지 파악할 수 있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글을 발행하고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키워드 선택할 때 도움이 됩니다.

  • 예상 검색량 : 이번 달 현재까지의 검색량과 통계를 기반으로 추측한 예상 검색량입니다. 전달 대비 검색량 상승/ 하락 퍼센트가 하단에 표시됩니다.
  • 콘텐츠 포화 지수 : 키워드에 대한 관련 콘텐츠(블로그, 카페, VIEW)의 포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연관 키워드

블랙키위

그 다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연관 키워드, 월간 검색량, 블로그 누적 발행량, 철자 유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관련 키워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제목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을 보게 되면 해시태그 추출, CSV 파일 다운로드, 추가 정보 옵션이 있습니다.

연령별 검색 비율, 성별, 이슈성

블랙키위

타켓을 잡을 수 있는 정보도 있는데 연령별 검색 비율, 성별 검색 비율, 이슈성, 정보성/상업성도 볼 수 있는데 이 정보를 토대로 자신의 블로그와 타켓 연령이 맞는지 글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 것인지 선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블랙키위 모든 서비스 

블랙키위

위에 소개한 키워드 분석 뿐만 아니라 블랙키위는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하는데 영향력 순위, 키워드 확장, 키워드 추천, 트렌드, 간편 키워드 조회, 대량 키워드 분석까지 있기 때문에 더 다양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도구가 무료는 아니지만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활용할 것이라면 키워드 분석만으로도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키워드 선택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블로그 비서

▶ 키워드 최적화를 위한 3가지 유용한 도구 소개

▶ 블로그 키워드 선정 – 구글 인기 검색어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