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크린샷, 화면 캡쳐를 편하게 하는 보조 메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제스처나 버튼을 사용해서 스크린샷 혹은 화면 캡쳐를 하실 것입니다. 근데 지원되지 않은 기종을 사용할 경우에는 화면 캡쳐를 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앱을 설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근데 앱은 많이 있기 때문에 선택하는 것도 힘들고 과정이 복잡할 경우 더 불편하게 됩니다. 그래서 갤럭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보조 메뉴를 사용하게 되면 제스처나 버튼을 몰라도 터치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조 메뉴를 활성화하게 되면 스마트폰 오른쪽 중앙에 메뉴 아이콘이 나오게 되고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기능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화면 캡쳐, 알림창, 볼륨, 확대, 밝기, 화면 회전 등 사용 방법을 알아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터치로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스처나 버튼 작동 방식을 알 필요가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보조 메뉴를 활성화하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삼성 공식 설명 바로 가기

보조 메뉴 활성화 

화면 캡쳐

스마트폰 상단을 아래로 내리게 되면 기능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설정들이 있는데 여기서 중간을 보게 되면 접근성이라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화면 캡쳐

접근성으로 들어가신 후에 내려서 보게 되면 입력 및 동작이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화면 캡쳐

입력 및 동작으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보조 메뉴를 볼 수 있고 이것을 클릭해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보조 메뉴 : 기기 버튼, 제스처, 기타 동작을 대신해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버튼 메뉴

보조 메뉴 화면 캡쳐 

화면 캡쳐

설정에서 빠져나오게 되는데 스마트폰 화면 오른쪽 중앙을 보게 되면 위에 보이는 보조 메뉴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

보조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알림창, 손가락으로 확대, 전원 끄기 메뉴, 커서, 화면 제어, 메뉴 설정 등이 있어서 터치만으로도 빠르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쳐

그리고 다음으로 넘기게 되면 다른 최근 앱, 홈, 화면 끄기, 음량, 스크린샷을 볼 수 있고 스크린샷을 클릭하게 되면 편하게 화면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스처나 버튼을 사용해서 화면 캡쳐를 하는 편하신 분들이라면 더 불편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터치로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한 곳에서 빠르게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실 것입니다.

▶ 사진 사이즈 조절하는 ‘ 맞춤 이미지 ‘ 어플

▶ 스마트폰 녹화어플 Az Screen Recorder 설치 및 사용법

▶ 캘리그라피 어플 사진 위에 이쁜 글자를 넣는 캘리랑

▶ 휴대폰과 연결 – 메시지, 통화, 사진 다운로드 가능한 앱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