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무료 폰트 사이트 소개와 설치하는 방법

그래픽 작업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 영문을 써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근데 갖고 있는 폰트가 마음에 들지 않게 되면 어디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지 찾게 되는데 영문 무료 폰트 사이트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소개하는 사이트는 개인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무료이기는 하지만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에 있는 라이센스 정보를 필히 확인하고  좋습니다. 그러면 영문 폰트를 다운로드 하는 사이트와 어떻게 설치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영문 무료 폰트 1001Fonts 

영문 무료 폰트

1001fonts 사이트에서 라이센스 정보를 찾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관리자가 올린 댓글을 올려드립니다. ” 상업적 용도로 폰트를 무료로 사용하는 경우, 개인적인 용도로만 폰트를 무료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업적 사용을 위해서는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상업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허가를 받는 것이 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다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문 무료 폰트

근데 사이트에서 폰트 목록을 보게 되면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 가능한 라이센스 아이콘이 대부분이지만 중간에 보면 상업적 용도로도 무료라는 라이센스 아이콘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분들이라면 이것을 보시고 골라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영문 무료 폰트

폰트 목록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라이센스 버튼을 눌러서 아래에 나오는 특허 부분을 확인하고 다운로드를 받는 것이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01fonts 사이트는 영어 폰트가 10,411개라는 방대한 자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영어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001FreeFonts 사이트

영문 무료 폰트

1001freefonts 는 위에 소개한 사이트와 이름이 비슷해서 같은 곳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엄연히 다른 곳입니다. 첫 화면에 들어가게 되면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고 싶다면 구매를 하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처음에 소개한 곳보다는 분류가 잘 되어 있어서 크롬 브라우저 번역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원하는 것을 찾는 것이 더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문 무료 폰트

이 사이트에도 개인적인 사용은 무료 폰트가 대부분이지만 중간에 보시면 공개 도메인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을 하시려면 이것을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폰트 설치 방법

영문 무료 폰트

영어 폰트를 다운로드해서 압축을 풀게 되면 이미지와 텍스트 파일 그리고 폰트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트루타입 글꼴 파일 유형으로 되어 있는 폰트 파일을 더블 클릭하시면 됩니다.

영문 무료 폰트

폰트 파일을 더블 클릭하게 되면 어떤 폰트인지 미리 보기 할 수 있고 상단에 설치 버튼을 누르게 되면 폰트가 컴퓨터에 설치됩니다. 영문 무료 폰트 사이트는 이 밖에도 몇 군데 더 있지만 위의 두 군데를 소개한 이유는 자료가 방대하기 때문에 소개를 드려보았습니다.

문서나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영어 폰트가 필요하다면 영문 무료 폰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word cloud 만들기 쉽게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

▶ 무료 폰트 자유롭게 쓸 수 있는 3가지 종류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