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체크 표시를 만드는 2가지 방법

한컴오피스로 글을 작성할 때 설문 조사 문서를 만들기 위해서 체크 표시를 만들어야 할 때가 있는데 이때 기호를 사용해서 표시를 할 수도 있지만 체크가 바뀌거나 온라인으로 설문 조사를 할 경우에는 클릭으로 체크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양식 개체 > 선택 상자 넣기 기능을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선택 상자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문서를 볼 때 클릭하게 되면 체크가 되기 때문에 설문 조사를 할 때 편하고 체크를 바꿀 때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기호보다는 복잡할 수 있지만 양식 개체 기능에 대해서 알게 되면 명령 단추, 라디오 단추, 입력 상자 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문서 작성할 때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양식 개체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기호로 표시와 양식 개체로 만드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호로 체크 표시 

체크 표시

설문 조사나 자주 체크 표시가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기호로 표시를 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Ctrl + F10을 누르게 되면 문자표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왼쪽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보게 되면 특수기호 및 딩뱃기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수기호 및 딩뱃기호에서 위에 표시한 체크 박스를 찾아서 넣기만 하면 됩니다. 빈 체크 표시도 있기 때문에 쉽게 추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양식 개체 – 선택 상자 

체크 표시

기호로 만들 경우 설문 조사 문서 같이 여러 장 만들어야 한다면 모든 기호를 바꿔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마우스로 클릭하면 체크가 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제로 혈액형 조사라고 한다면 상단에 입력 > 양식 개체 > 선택 상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 상자 수정 방법

체크 표시

선택 상자를 선택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체크 박스가 생성이 됩니다. 근데 클릭을 해도 마우스 우 클릭을 해도 선택 상자1이라는 문구를 변경할 수 없는데 수정을 하시려면 상단에 있는 속성 보이기/숨기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체크 표시

속성 보이기/숨기기를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오른쪽에 양식 개체 속성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Caption이라고 곳을 수정하게 되면 체크 표시의 문구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식 개체 속성을 보게 되면 사이즈부터, 색상, 모양 등 다양한 것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선택 상자 수정 완료 방법 

체크 표시

양식 개체 속성을 하게 되면 클릭을 해도 체크가 되지 않는데 편집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양식 편집 상태를 클릭하게 되면 편집 상태가 종료가 되면서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체크 표시

다시 수정을 하고 싶다면 상단에 입력 > 양식 개체 > 양식 편집 상태를 선택하게 되면 다시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 표시 추가된 모습 

체크 표시

양식 편집 상태를 종료하신 후에 클릭을 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체크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 글을 작성할 때 자주 수정을 해야 한다면 기호보다는 선택 상자를 사용해서 편하게 작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한글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방법

▶ 한글 이미지 위에 글자를 입력하는 방법

▶ 한글 빨간 밑줄이 나오는 현상 해결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