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배경 음악 찾아주는 사이트와 확장프로그램

유튜브는 이전에 음원 저작권에 관해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지만 이 부분을 해결을 하면서 유튜브에는 다양한 음악들이 사용된 영상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근데 유튜브 배경 음악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영상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사용된 노래가 무엇인지 궁금하게 됩니다.

유튜브 라이브러리나 배경 음악 전문 업체의 배경 음악을 사용한다면 제목을 알 수 없지만 앨범을 낸 곡 같은 경우에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영상 업로드, 마이크 사용으로 음악 제목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유튜브 배경 음악 찾는 확장 프로그램

유튜브 배경 음악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 웹스토어 >에서 설치를 할 수 있는데 왼쪽 검색창에서 AHA Music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확장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23만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업데이트 날짜도 2019년으로 최근입니다.

설치 방법은 상단에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가 되고 오른쪽 상단 도구 창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유튜브 배경 음악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유튜브로 들어가서 음악이 있는 영상을 재생하고 우측 상단에 하늘색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나오는 음악에 대해서 인식 작업을 시작하게 되고 결과를 위에 화면처럼 볼 수 있습니다. 근데 모든 음악을 인식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등록되어 있는 음악만 가능하며 음악이 나오지 않는 부분에서 클릭하게 되면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목록에는 음원 사이트, 공식 유튜브 영상의 아이콘이 생성되게 되어서 클릭 시 유튜브 배경 음악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업로드해서 찾는 방법

유튜브 배경 음악

Arccloud 사이트는 배경 음악을 찾아주는 사이트로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영상을 업로드해서 배경 음악을 찾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려서 보시면 Identify Songs In File Online가 있는데 Mp3, wav, mp4, avi, flv 등 다양한 영상을 100MB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유튜브 배경 음악

영상을 업로드 하게 되면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고 오른쪽에 Start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게 되면 업로드 작업이 진행되면서 배경 음악을 인식해서 제목을 보여주게 되는데 위의 소개한 확장 프로그램 보다 업로드를 해야 한다는 점과 서버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다시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많은 방법입니다.

마이크 이용한 방법

유튜브 배경 음악

Acrcloud 사이트에서는 마이크를 이용한 방법도 있는데 이것은 스마트폰에서 노래 찾기 해주는 어플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방법입니다. 위에 표시한 마이크 표시를 클릭하게 되면 인식을 시작하고 유튜브 배경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마이크가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없으신 분들은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노래 찾기

유튜브 배경 음악

PC에서 하는 방법 보다 더 간편한 것이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인데 최신 네이버앱에서 그린닷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는데 음성을 클릭하게 되면 검색을 음성으로 알 수 있고 우측 하단에 MUSIC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음악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에 스마트폰 마이크 부분을 갖다 놓게 되면 인식이 시작되고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은 대부분 설치를 해 놓기 때문에 이 방법이 어쩌면 가장 간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배경 음악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방법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배경 음악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배경 음악 BGM 다운로드 받는 이어브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