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화면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크롬 브라우저 화면 분할로 편하게 보기

네이버 웨일이 출시되면서 다양한 기능들에 관심들이 많아져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기능 중에서 화면 분할을 해서 검색과 결과를 하나의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은 굉장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 기능은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사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순서대로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분할

구글에서 < 크롬 웹스토어 >를 검색하게 되면 다양한 사이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Chrome 웹스토어 확장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들어갈 수 있었지만 현재는 업데이트가 되면서 볼 수 없기 때문에 검색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분할

크롬 웹스토어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 상단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여기서 < Tab Size >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분할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여기를 누르게 되면 레이아웃의 종류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화면 분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분할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2×2입니다. 왼쪽에 검색을 하면서 오른쪽에 결과를 보시는 것으로 용이합니다.

분할

그 다음으로 4×4로 클릭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4개가 나오게 됩니다. 큰 화면에서 다양한 사이트를 보여줘야 할 때 쓰면 좋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사이트를 한꺼번에 봐야할 경우에는 위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편하게 한 화면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사용을 하고 있는데 참고할 만한 글을 보면서 포스팅을 작성할 때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스크롤바를 비활성화하는 방법

▶ 크롬 브라우저 자체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는 기능

▶ 크롬 브라우저 측면 패널 생성해서 검색 결과 보는 방법

▶ 구글 새 메일이 왔을 때 바탕 화면에서 알림 받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