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티모르 지도 3가지 무료 다운로드

티모르 섬의 동쪽에 자리잡고 있는 광화국인 동티모르는 많이 알려져 있는 나라가 아니지만 우리나라에서 파병을 보낸 나라이며 과거에 우리나라와 관련이 있던 곳이기 때문에 해당 내용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동티모르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동티모르는 1999년 유엔 감시하에 임시정부가 수립되면서 21세기에 독립한 유일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독립 후에 쿠테타와 테러로 치안이 불안하자 유엔평화유지군이 파병이 되었으며 이때 우리나라도 상록수 부대가 파견되어 2003년까지 활동을 하였습니다.  – 해외파병부대 특집 국방부 영상(동티모르 영상은 없음)

수도는 딜리이며 영토 면적은 15,007㎢으로 작은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2021년 기준으로 1,353,873명으로 세계 154위에 위치할 정도로 적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민족 구성은 테툼족 40%, 말리이족, 파푸안족, 중국인, 인도인 등 다양한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용어는 포르투칼어와 테툼어를 사용하며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18.21억 달러로 비슷한 나라로는 레소토 18.45억 달러, 부탄 24.09억 달러로 우리가 알고 있는 경제가 어려운 나라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1,381달러로 세계 137위에 위치하여 있으며 비슷한 국가로는 콩고 공화국, 솔로몬 제도, 가나, 온두라스, 베네수엘라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베네수엘라는 경제가 파탄이 난 곳임에도 불구하고 동티모르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이 정도로 동티모르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하나의 종류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동티모르 지도

동티모르 지도

이번에 만든 동티모르 지도의 모습으로 색상을 사용하여 지역 구분하기 편하고 보기에도 좋아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지도 유형입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표시를 하여서 잘못 된 부분은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이즈는 4254 X 3108 로 크게 제작을 하여서 인쇄를 해서 보기에도 좋고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넣으실 분들도 고화질로 작업할 수 있어서 편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동티모르 지도

색상 지도를 가장 많이 선호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색상이 있으면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많은 양을 인쇄하실 분들을 위한 흑백 동티모르 지도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선들의 깨짐이 덜하고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특정 지역에만 색상을 넣기에도 좋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동티모르 지도

마지막 동티모르 지도는 모든 요소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기에 편한 지도 유형으로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선이 깨지는 현상이 없을 것입니다.

국기

동티모르 국기

특히 선들은 모두 연결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추가할 때 연결하는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무료로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말레이시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