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직업 추천 무과금이 하기 좋은 클래스는?

오딘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하고 계신 분들도 있지만 시작을 해보려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MMORPG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클래스를 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으로 처음에 잘못 선택하게 되면 중간에 포기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딘 직업 추천으로 무과금이 하기 좋은 클래스를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가 진행이 될 것이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는 오딘 직업 순위는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 추가는 밸런스의 변화가 예상되기 때문에 이 점을 생각해서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업데이트 예정 공식 게시물 보기

오딘 직업 – 아크 메이지

오딘 직업

현재 가장 많이 선호하는 오딘 직업 중에 하나가 소서리스 아크메이지입니다. 인구 비율로는 스나이퍼 다음에 위치하여 있는데 이것은 MMORPG 게임에서 초반에 가장 많이 선택하는 직업이 스나이퍼이기 때문에 인구 비율에서는 밀려있지만 강력한 딜량으로 현재 선호도 1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많은 곳에서 사냥하기에 좋으며 딜이 쌔기 때문에 무과금이 어느 정도 장비가 맞추게 되면 사냥을 하는 것이 무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오딘은 퀘스트 진행 중에 보스를 처치해야 하는데 이때 가장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는 클래스가 아크메이지입니다.

제가 세인트를 하고 있는데 장비를 아크메이지에 장착하고 사냥을 했을 때 딜의 체감은 상당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존재하는데 딜이 쌘 만큼 몸은 약하기 때문에 세팅을 통해서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는 방법을 많은 분들이 추천을 합니다.

스나이퍼

오딘 직업

그 다음은 인구 비율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오딘 직업으로는 스나이퍼입니다. 현재 상위 순위에서도 비율이 상당히 높은 직업이며 인구 비율도 가장 높습니다. 원거리이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선호를 하며 지속적인 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냥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오딘에 접속하고 사냥터를 가게 되면 가장 많이 보이는 직업일 것입니다. 하지만 무난한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단점은 존재하는데 보스에서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제가 스나이퍼를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직접 체감을 할 수 없었지만 보스 공략 유튜브들을 보게 되면 잡기 힘든 직업에서 스나이퍼가 자주 등장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단점은 다른 직업들은 자신의 클래스에 속한 직업으로 바꾸기 수월하지만 스나이퍼는 원거리이고 어쌔신은 근접이기 때문에 세팅부터 새롭게 해야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밸러스 패치가 이루어진다는 점과 유저가 많기 때문에 가장 무난한 직업 중에 하나입니다.

버서커

오딘 직업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알려진 버서커를 세번째로 선택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들이 존재하지만 제가 버서커를 선택한 이유는 초반부터 중반까지 무난하게 진행이 된다는 점과 함께 모든 아이템들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고급 스킬북들은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고 방어구부터 무기도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서는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PVP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먼 미래를 본다면 무과금들도 선택했을 때 좋은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존재하는데 인구 비율이 위에 소개한 두 직업에 비하면 정말 적다는 점과 던전 파티를 할 때 다른 직업들에 비해서 제약이 따릅니다. 하지만 파티에서 탱킹의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길드에서 선호도가 높아서 뽑을려고 합니다.

필드 파티 사냥이 활성화된다면 프리스트와 함께 귀족 클래스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가장 큰 오딘 직업입니다.

팔라딘

오딘 직업

인구 비율로 보면 많지 않지만 무과금들이 하기 좋은 오딘 직업 중에 하나가 팔라딘입니다. 탱, 힐, 딜이 모두 되는 직업으로 유지력이 좋아서 한 자리에서 사냥을 오래할 경우 다른 직업들에 비해서 오래도록 사냥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을 얻기 위한 사냥을 하는 분들이라면 물약에 대한 압박이 있는데 팔라딘은 무난한 사냥터와 세팅이 어느 정도 되어 있다면 무한 사냥도 가능할 정도로 유지력이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애매한 포지션이라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특히 파티 사냥을 할 때는 힐은 세인트에 밀리고 딜은 원거리에 밀리며 탱킹은 워리어에 밀리기 때문에 솔플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 하기에는 너무나 좋지만 파티 사냥에서는 애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쌔신

오딘 직업

어쌔신은 밸런스 문제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오딘 직업 중에 하나입니다. 인구 비율도 그리 높지는 않지만 선택을 한 이유는 강력한 딜량 때문으로 사냥에서는 어쌔신이 강력하기 때문에 사냥 위주로 하는 무과금들에게 무난한 직업이라고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역시 존재하는데 애매한 직업이라고 소개한 팔라딘보다 만나기 쉽지 않을 정도로 인구가 적다는 점과 아이템 가격도 비싸다는 점에서 강력한 딜량을 보여주지만 가장 낮은 5위로 선정했습니다.

무과금은 아이템을 맞추기 위한 사냥터를 많이 선호하기 때문에 강력한 딜량을 가진 소서리스, 로그 클래스를 선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높은 가격의 아이템들이 나오는 곳은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원거리가 좋으며 오래 사냥을 하고 싶다면 유지력이 좋은 프리스트 클래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오딘 부캐릭 키워야 하는 4가지 이유

▶ 오딘 ‘ 서브퀘스트 ‘ 무조건 해야 하는 이유

▶ 오딘 요툰하임 ‘ 보물상자 ‘ 획득 위치를 정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