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보드 갤러리 작성자를 제거하는 방법

최근에 다양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갤러리 게시판을 만들고 싶어서 게시판 플러그인을 알아보다가 망보드 갤러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저만 올리기 때문에 작성자가 같아서 보기 안 좋기 때문에 삭제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망보드에 작성자 제거를 하는 옵션이 있지 않을까 찾아보았지만 그런 옵션은 없어서 홈페이지 Q/A 에서 작성자를 제거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근데 워드프레스 내에서 하는 것이 아닌 FTP로 접속해서 코드를 삭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저는 FTP 접속이 잘 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하게 접속하고 수정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 워드프레스 내에서 파일에 접근해서 수정까지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어서 편하게 망보드 갤러리 작성자를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이 FTP 접속이 힘들거나 작성자 제거를 하고 싶은데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어렵지 않게 수정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플러그인 설치

망보드 갤러리

FTP 접속하는 것이 힘드신 분들은 파일스터 – 파일 매니저 프로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편하게 워드프레스내에서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설치할 당시만 해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검색으로 찾을 수 있었지만 현재는 없어졌기 때문에 설명 페이지로 가신 후에 다운로드 받아서 파일 업로드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망보드 갤러리

파일스터 플러그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 > 플러그인 업로드 선택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망보드 갤러리 파일 수정

망보드 갤러리

파일스터 플러그인을 설치하였다면 관리자에서 File Manager 메뉴를 볼 수 있고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 폴더에서 Wp-content > Plugins로 들어가서 mangboard 를 찾으시면 됩니다.

망보드 갤러리

mangboard 폴더로 들어가신 후에 skins > bbs_basic > includes 로 들어가면 skin-model.php 파일을 볼 수 있는데 이 파일을 수정해서 갤러리 작성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여는 방법에는 더블 클릭해서 ACE Editor, CodeMirror, TextArea 3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수정을 할 수 있고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메모장에서 수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다운로드 받아서 메모장에서 여는 것이 크게 볼 수 있어서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망보드 갤러리

skin-model.php 파일을 열어서 보시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어쩌면 복잡한 코드들이 있는데 여기서 desktop_model[‘list_gallery’] 부분을 찾아서 fn_user_name(작성자)를 찾아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갤러리가 아닌 기본이나 캘린더일 경우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fn_user_name 부분을 찾아서 삭제를 해주게 되면 작성자가 제거가 됩니다. 다른 부분도 삭제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title(제목), date(날짜) 등이 있기 때문에 보시고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망보드 갤러리 작성자는 여러 사람들이 작성을 한다면 누가 작성을 했는지 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지만 혼자만 작성을 할 경우에는 공간만 차지하기 때문에 위에 소개한 방법을 통해서 삭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사용자가 게시물 작성할 수 있는 플러그인

▶ SEO 플러그인 무료 사용할 수 있는 Rank Math

▶ 워드프레스 공유 자동 게시 기능 있는 플러그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