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최상위와 최하위 값을 강조하는 방법

엑셀로 데이터를 많이 입력할 경우 최상위와 최하위 값을 구분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엑셀 최상위와 최하위 값의 셀을 강조하게 하는 조건부 서식을 사용하게 되면 많은 데이터가 있더라도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입력을 할 필요 없이 조건부 서식에는 몇 가지 순위 규칙을 제공하기 때문에 하위 10% 또는 상위 / 하위 10개의 항목에 순위가 매겨진 셀 강조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최상위와 최하위 값을 강조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누구나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엑셀 최상위 값 강조하기

엑셀 최상위

엑셀에서 데이터를 입력하신 후에 서식을 적용한 셀을 모두 선택하신 후에 상단 메뉴에서 홈 선택하고 오른쪽에 조건부 서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상위 / 하위 규칙에서 첫 번째에 있는 상위 10개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엑셀 최상위

상위 10개 항목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첫 번째에 있는 숫자는 상위 몇 개를 표시할 것인지 정하는 것이며 적용할 서식은 어떤 모습으로 보여줄 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진한 빨강 텍스트가 있는 연한 빨강 채우기로 되어 있는데 이 밖에도 미리 정해진 서식이 있으며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면 사용자 지정 서식으로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엑셀 최상위

사용자 지정 서식을 선택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셀 서식 화면이 나오게 되고 여기서 표시 형식, 글꼴, 테두리, 채우기를 통해서 원하는 스타일로 셀을 강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엑셀 최하위 값 강조하기

엑셀 최상위

엑셀 최상위 방법과 마찬가지로 최하위도 적용할 셀을 드래그해서 선택한 후에 조건부 서식에서 상위 / 하위 규칙을 선택하신 후에 하위 10개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엑셀 최상위

하위 10개 항목을 선택하게 되면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순위를 1로 선택하시고 적용할 서식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게 되면 제일 작은 값 A1 이 색상으로 강조된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엑셀 최상위와 최하위 값을 강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조건부 서식 목록에서 선택하고 순위만 정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셀을 강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가 많을 경우 최상위와 최하위 값을 찾는 것이 힘든데 조건부 서식을 사용하게 되면 순위에 드는 데이터를 강조해서 금방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엑셀 조건부 서식 공식 설명 페이지

▶ 엑셀 서식을 사용해서 통화 ‘ 원 ‘ 표시하는 방법

▶ 엑셀 행을 열로 바꾸기 붙여 넣기 옵션 사용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