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서명란을 추가하고 설정하는 방법

엑셀 서명란 기능을 이용해서 편하게 추가하기

워드를 통해서 문서를 작성할 경우에 서명란을 만들 때가 많은데 회사 재정, 작업표, 일정 등은 워드보다는 엑셀을 만드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서명란을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워드로 넘어가기 보다는 엑셀 서명란 기능을 활용하게 되면 쉽게 서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명 기능은 직접 다 만드는 것이 아닌 입력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서명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엑셀 서명에 관한 공식 설명 문서

엑셀 서명란

엑셀에서 새로운 시트를 여신 후에 삽입 탭으로 들어가게 되면 오른쪽 끝에 텍스트를 볼 수 있는데 이곳을 누르신 후에 서명란 > Microsoft Office 서명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엑셀 서명란

Microsoft Office 서명란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 이 부분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서명자 : 서명할 사람의 이름을 입력
  • 서명자 직함 : 서명할 사람의 직위나 직함을 입력
  • 서명자의 전자 메일 주소 : 서명자의 이메일 주소 입력
  • 서명자 주의 사항 : 특별한 지침이 있을 경우에 입력

한글 버전이라면 위의 설명을 보시지 않더라도 어떤 내용을 입력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엑셀 서명란

서명란을 만들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나오게 되는데 각 지점을 클릭해서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엑셀 자체가 외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우리가 평소에 알던 서명란은 아니지만 대부분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엑셀 서명란

만약에 잘못된 설정을 했을 경우에는 추가된 엑셀 서명란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서명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디지털 서명 기능도 있기 때문에 사용을 한다면 빠르게 서명도 할 수 있습니다.

엑셀로 작성한 문서에서 서명란이 필요하다면 직접 만들기 보다는 위의 기능을 이용한다면 빠르게 모든 시트에 적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엑셀 드롭 다운 목록을 셀에 추가하는 방법

▶ 엑셀 최상위와 최하위 값을 강조하는 방법

▶ 엑셀 서식을 사용해서 통화 ‘ 원 ‘ 표시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