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츠와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아프리카 지도를 찾는 분들이 적기 때문에 그 동안 다른 지역보다는 작업을 하지 않았는데 어느 정도 만들었기 때문에 아프리카 지역의 나라들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보츠와나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보츠와나하면 많이 알려지지 않은 나라이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보츠와나는 아프리카 중앙에 위치하여 있는 내륙국으로 내전이 끊임 없이 일어나는 아프리카 국가들 중에서도 상당히 안정된 몇 안되는 국가 중에 하나입니다.

영토 면적은 581,730㎢ 으로 우리나라보다 5배 정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2,397,240명으로 세계 144위에 위치할 정도로 인구가 많지 않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183억 달러이며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8,634달러로 주변 국가들에 비해서는 상당히 높은 경제 상황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아프리카 국가들이 산업 시설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수출보다 수입이 많은데 보츠와나는 수출이 수입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국가 신용 등급도 A 일 정도로 높습니다.

최빈국의 나라였지만 광물의 발견으로 광물 산업이 발달하면서 경제적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특히 다이아몬드가 경제를 지탱할 정도이기 때문에 산유국처럼 가격 하락에 따라서 경제도 힘들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 66%, 카톨릭 7%, 무종교 20% 비율로 믿고 있습니다. 민족은 츠와나족 79%, 칼랑가족 11%, 산족 3%, 백인 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로 보츠와나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보츠와나 지도

보츠와나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보츠와나 지도의 모습으로 예전 지도를 보게 되면 북쪽에 행정 구역이 한 군데 더 있는데 합병이 되면서 하나로 되었습니다. 이 점 때문에 처음에는 예전 행정 구역으로 만들었다가 수정을 하였습니다.

행정 구역에 색상을 넣었기 때문에 지역 구분을 하는 것이 편하고 보기에도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업로드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주변 국가 남아프리카 공화국, 짐바브웨, 나미비아는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까지는 표시하지 않고 글자로만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402 X 3507 사이즈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시거나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확대하면서 작업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보츠와나 지도

색상 지도는 보기에 좋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흑백 보츠와나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지형은 흰색으로 표시를 하고 주변은 회색으로 되어 있어서 인쇄를 하더라도 구분이 잘 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색상이 없어서 더 편하게 색상을 넣거나 정보를 추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보츠와나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보츠와나 지도입니다. 광산의 위치부터 도시, 공항, 여행 정보 등 원하는 정보를 넣은 지도를 만들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보츠와나 국기

위의 지도는 모두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하거나 검색을 통해서 필요한 지도를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아프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도 무료 다운로드

▶ 짐바브웨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