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중동에 있는 나라들의 지도를 그 동안 만들지 않았는데 영토가 애매한 나라들이 있었기 때문이었는데 위키 백과 같은 곳에 정확하게 되어 있는 곳은 제작을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중동에서 가장 중요한 나라라고 할 수 있는 이스라엘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스라엘은 중동에서 지속적으로 분쟁이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영토가 애매한데 직접 통치를 하는 면적은 20,770㎢ 이며 간접 통치 면적을 포함하게 되면 28,789㎢ 입니다.

구글에서 영토 면적을 검색해 보면 22,145㎢ 으로 나올 정도로 정확하게 정해지지는 않았습니다. 인구는 9,345,820명으로 세계 99위를 위치할 정도로 많지 않습니다.

민족은 유대인 70%, 아랍인 20.9%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토가 작기 때문에 인구 밀도는 422명/㎢  으로 높습니다. 종교는 유대교 74.7%, 이슬람 17.7%, 기독교 2% 비율로 믿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3,877억 달러로 세계 34위에 위치해 있으며 1인당 GDP는 42,823달러로 세계 20위를 기록할 정도로 주변 국가들과 비교하면 압도적이며 세계적으로도 경제 상황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철수 권고가 내릴 정도로 위험한 지역은 가자 지구, 서안 지구로 이곳은 여행으로 가는 것은 굉장히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건국부터 현재 분쟁이 일어난 이유를 알고 싶은 분들은 토크멘터리 전쟁사 중동 전쟁 편을 보시게 되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제작한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하였으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스라엘 지도

이스라엘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이스라엘 지도의 모습으로 지형이 길게 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에 맞췄던 사이즈로 만들지 못하고 2394 X 4961 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이스라엘은 광역자치단체인 6개의 구와 1개의 특구가 있으며 행정시격인 15개의 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역 구분을 편하기 하기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으며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표시를 하였습니다.

주변 국가 이집트, 요르단, 시리아, 레바논은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경계선까지는 표시하지 않고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색상 지도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원본 이미지는 용량이 많기 때문에 바로 위에 있는 작은 용량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흑백 지도

이스라엘 지도

색상 지도는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잉크 소비가 많고 품질에 따라서는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도를 제작할 때 꼭 추가를 하는 것이 흑백 지도입니다.

그리고 지형이 흰색으로 되어 있어서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아서 역사 공부를 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정보를 추가하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이스라엘 지도

흑백 지도를 사용해서도 그래픽 작업을 할 수도 있지만 주변 지형에 색상이 있고 지역 명칭도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해야 하는 분들은 작업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색상과 글자를 모두 제거를 한 윤곽선만 있는 이스라엘 지도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선들도 다른 프로그램으로 작업한 것보다 깨지는 현상이 덜하며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도 하실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국기

이스라엘 국기

위의 3가지 이스라엘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하거나 검색을 통해서 필요한 것을 찾아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요르단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레바논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시리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아랍에미리트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이스라엘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의 2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제가 고등학교 세계지리 종교 단원을 수업하는데 있어 이스라엘 지도가 필요한데 좋은 자료를 발견하여 댓글 남깁니다. 혹시 두번째 흑백 지도를 수업자료로 사용 가능할까요? 허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