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조지아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서아시아에 위치한 요르단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요르단은 저는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나라였지만 중동 전쟁 프로그램을 보면서 알게 된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동 전쟁에 많이 등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 지역에 역사를 알고 싶은 분들은 토크멘터리 전쟁사 중동 전쟁 편을 보시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요르단 영토 면적은 89,342㎢ 으로 우리나라보다 조금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10,269,022명으로 세계 8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공용어는 아랍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종교 비율은 이슬람교 95% 로 압도적으로 믿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기독교가 4%입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418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4,428달러로 필리핀보다 조금 나은 경제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1962년에 수교를 맺었으며 현재 시리아와 이라크 접경 지역은 여행자제로 되어 있으며 전 지역은 여행유의인 상태입니다. 국토의 80%가 사막인 곳이기 때문에 물 부족이 심각한 곳이며 인구 증가로 물을 다른 나라에서 수입을 하고 있습니다.

요르단은 척박한 자연 환경과 함께 해당 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석유나 가스 같은 자원도 그리 없는 편이라서 관광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유명한 관광지로는 헤라클레스 신전, 로마 유적 제라쉬, 카스르 므샤타, 십자군 시대의 케라크 성채 등이 있습니다.

이 정도로 요르단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인쇄용에 최적화되어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으로 만들었으며 색상을 추가할 때만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 종류만 만든 것이 아니라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석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작업에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요르단 지도

요르단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요르단 지도의 모습입니다. 색상을 추가해서 지역 구분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습니다.

주변 국가는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집트, 이스라엘, 사우디 아라비아, 시리아, 이집트는 위치만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이즈가 3474 X 3474 로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실 때 좋으며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도 고화질로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요르단 지도

색상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흑백 요르단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글자가 더 잘 보이실 것입니다. 그리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넣을 때 색상 지도보다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지도를 첨부할 경우 흑백 지도를 사용하게 되면 글자가 더 잘 보이기 때문에 사이즈를 줄이더라도 괜찮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요르단 지도

마지막 요르단 지도는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자신만의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이 활용하기에 좋은 지도일 것입니다.

국기

요르단 국기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하였기 때문에 선들로 확대를 하더라도 크게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 요르단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와 도시들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조지아 지도 A3 사이즈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코트디부아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레바논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카타르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