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대한민국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있는 것을 알고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만들었던 지도하고는 다르게 종류를 여러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은 인구 51,683,025명으로 세계 28위에 위치하여 있으며 영토가 작은 만큼 인구 밀도가 514.71명으로 정말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민족 구성은 단일 민족이라고 불릴 정도로 한민족이 96.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종교는 최근에 뉴스에서도 나왔는데 무종교가 늘어나면서 56.1%가 종료가 없으며 개신교 19.7%, 불교 15.5%, 카톨릭 7.9% 비율로 믿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1조 8,067억 달러로 세계 10위 경제를 자랑하며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34,866달러로 세계 2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교를 맺고 있는 국가는 191개국이며 미수교 국가는 시리아, 코소보, 쿠바가 있습니다. 군사력은 세계 6위에 위치해 있는데 무기 개발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국방비도 매년 올라가면서 계속 강해지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대한민국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소개해드리면 사이즈는 A3로 크게 만들었으며 남한 지도, 한반도 지도로 나누어서 지역과 윤곽선 지도로 구분해서 만들었습니다.

지도 종류가 많기 때문에 필요한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지도는 압축 파일로 제일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대한민국 지도

대한민국 지도

직접 제작을 한 대한민국 지도의 모습으로 도시, 공항, 항구 등은 표시하지 않은 큰 지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된 지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 울산, 부산, 대전, 광주, 인천, 서울특별시까지 광역시는 지형에 넣기에는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화살표로 표시하였습니다.

다른 섬들은 표시를 하지 못하더라도 울릉도와 독도는 보시는 것처럼 표시를 하였습니다. 지도 사이즈는 A3로 크게 제작하였기 때문에 크게 인쇄해서 보실 수 있고 추가적인 정보를 넣고 싶은 분들도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상세 지역 지도

대한민국 지도

처음 소개한 지도가 큰 지역으로 나눈 것이라면 바로 위의 지도는 더 상세하게 지역을 나눈 대한민국 지도입니다. 많은 지역들이 있기 때문에 실수한 부분들이 있었는데 방문자들이 잘못된 부분들을 알려주면서 수정 작업을 거쳐서 잘못된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게 되면 글자가 작기 때문에 잘 안 보일 수 있는데 원본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보시면 글자가 잘 보이실 것입니다. 그래서 사이트나 블로그에 올릴 때 지역 명칭이 잘 보이게 하고 싶다면 원본 이미지를 올려서 클릭해서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하시면 됩니다.

윤곽선 지도

대한민국 지도

위에 소개한 2가지 지도는 모두 지역 명칭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정보를 넣으실 분들은 제거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작업하실 분들을 위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지형만 있기 때문에 여행 정보를 넣거나 특정 지역에 대해서 표시를 하고 싶을 때는 위의 지도를 활용하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반도 지도

대한민국 지도

한반도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도 있기 때문에 전체 지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북한 쪽은 자료마다 다른 경우가 있어서 최신 정보를 참고해서 표시를 하였습니다.

예전에 저도 한반도 지도가 필요한 적이 있었는데 포털에서 검색한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부담이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만들게 되었고 재배포만 하지 않는다면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윤곽선

대한민국 지도

바로 위에 소개한 지도는 지역 구분이 있기 때문에 지역 정보를 알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지만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은 작업에 따라서 제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지역 구분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대한민국 지도입니다. 지형이 흰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표시할 수 있고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정보를 넣을 때 편하실 것입니다.

위의 대한민국 지도 모두는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게 되면 압축 파일(압축 프로그램 사이트)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와 도시 지도들이 있기 때문에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부산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제주도 여행코스 계획 위한 지도 제작 과정 및 다운로드

“대한민국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의 42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1번,2번 원본받아볼 수 있을까요 아이들과 수업시간에 활용하려합니다 ! 그리고 혹시 축적을 알수있을까요 메일로 부탁드려요

  2. 안녕하세요. ^^
    지도1~5번
    아동의 언어치료수업자료로 사용하고자 하는데 메일로 받아볼 수 있을까요?
    주신다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원본 유포는 하지 않겠습니다!

  3. 안녕하세요
    2번 상세 지역 지도 메일로 받아볼수 있을까요?
    재배포는 절대로 하지 않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4. 안녕하세요. 좋은 지도정보를 나눠받을 수 있을까요? 아이 학습용으로출력하려고 합니다. 1번부터 5번 다 받아볼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5. 안녕하세요.
    5번 한반도 윤곽선 지도를 박물관 아동용 체험 프로그램에 이용하고 싶습니다.
    배경 투명화 후 자유로운 이용 괜찮을까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