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지금까지 만든 지도를 모두 찍어서 안 만든 곳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 굉장히 많다는 것을 알고 미국 주 지도를 만드는 것을 잠시 미루고 파키스탄 지도에 이어서 쿠바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북미에 위치한 쿠바는 섬들로 이루어진 나라로 아메리카 대륙에서 유일하게 사회주의 국가로 수도는 아바나 공용어는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냉전 시대에 소련과 미국의 사이에서 많은 일들이 일어난 곳이기 때문에 전쟁 역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알고 있는 나라일 것입니다. 하지만 관심이 없는 분들은 아프리카 국가로 알고 계신 분들이 있을 정도로 현재에는 큰 이슈가 없는 나라입니다.

국토 면적은 109,884km² 으로 우리나라하고 비슷하다고 할 수 있으며 인구는 11,317,468명으로 세계 83위를 기록할 정도로 적습니다.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민 총생산(GDP)는 1000억 달러로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으며 비슷한 경제를 가진 나라로는 푸에르토리코, 도미니카 공화국이 있습니다.

경제는 꾸준히 발전을 하였지만 무역 수지 적자 상황으로 인해서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전염병 사태까지 겹치면서 현재는 더 힘든 상황이 되었습니다.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서비스업이 GDP 73.5% 차지할 정도로 많은 의존을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는 농업과 연관되어 있는데 담배, 커피, 쌀, 감자, 콩, 바나나, 사탕수수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천연 자원은 니켈, 코발트를 생산하고 있는데 세계적으로 풍부한 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주요 수출 상대국은 베네수엘라, 스페인, 독일, 미국이며 수입 대상국은 베네수엘라, 스페인, 러시아, 볼리비아 순입니다.

관광업에 많은 의존을 하고 있고 빈부격차, 무역수지 적자 등 다양한 문제가 있지만 꾸준히 발전을 하고 있는 나라로 교육에 대해서 다른 비슷한 나라보다 더 많은 지원을 하기 때문에 지속적일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가입니다.

이 정도로 쿠바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만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색상 지도, 색상 제거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두 무료로 게시물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쿠바 지도

쿠바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쿠바 지도의 모습으로 옆으로 길게 되어 있는 지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A3 사이즈로 제작은 하였지만 공백이 있어서 주변을 잘라내었습니다.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여 표시를 하였으며 섬들은 모두 표시는 하지 않고 큰 섬들만 지형을 알 수 있도록 표시하였습니다.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벽에 붙여서 보기에 좋고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원본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사이트에 올릴 경우에는 바로 위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 구분 색상 제거

쿠바 지도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사용하게 되면 구분이 편하지만 인쇄를 하게 되면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원하는 색상이 아닐 경우에는 직접 추가할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한 것으로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지역 정보를 추가할 때 편하고 색상을 넣을 때도 편하게 추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쿠바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쿠바 지도입니다.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편한 지도 유형으로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연결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국기

쿠바 국기

소개한 쿠바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활용하여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보시고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쿠바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의 2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