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인터페이스 색상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

포토샵을 설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다크 모드처럼 검은색 인터페이스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예전 버전일 경우에는 흰색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원하는 색상과 밝기로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 인터페이스라고 하면 어떤 것인지 잘 모르실 수 있는데 실행을 하고 보이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검은색을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이유는 흰색으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게 되면 눈이 아프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검은색으로 되어 있을 경우 작업할 때 색상이 더 뚜렷하게 보이기 때문에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검은색 인터페이스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면 포토샵 인터페이스 색상 밝기를 조절하는 설정과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 작업 영역 기본 사항 공식 문서

포토샵 인터페이스 설정

포토샵 인터페이스

포토샵 인터페이스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상단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s > Interface 들어가시면 됩니다. 근데 메뉴 위치가 버전과 운영체제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메뉴를 살펴보시고 Preferences 를 찾기 바랍니다.

포토샵 인터페이스

Preferences > Interface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4가지의 색상 밝기를 볼 수 있는데 왼쪽부터 어두운 색상입니다. 이것은 클릭하게 되면 바로 인터페이스가 바뀌기 때문에 결과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Highlight Color 어떤 곳의 색상인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레이어 패널에서 현재 선택된 레이어를 강조하는데 사용하는 색상을 설정하는 것으로 Default, Blue 두 가지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그 다음 아래에 있는 Standard Screen Mode포토샵 작업 캔버스 주변의 배경 색상을 설정하는 것으로 Default, Black, Dark Gray, Medium Gray, Light Gray 선택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Custom 으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나머지 설정은 Full Screen 관한 것이기 때문에 설정할 때 바로 확인은 할 수 없고 색상을 선택하신 후에 전체 화면 보기를 해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단축키를 활용한 방법

포토샵 설정으로 들어가서 색상을 고르면서 선택을 할 수도 있지만 작업 중에 눈이 아프거나 할 때 단축키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인터페이스 색상 밝기를 바꿀 수 있는데 아래 2가지 단축키를 알아두시면 편합니다.

  • Shift + F1 : 인터페이스 테마가 더 어두워집니다.
  • Shift + F2 : 인터페이스 테마가 더 밝아집니다.

위의 색상 밝기 설정으로 들어가서 바꾸시거나 단축키를 사용해서 눈이 아프지 않고 잘 보이는 인터페이스 색상 밝기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 포토샵 글리치 효과를 만드는 쉬운 방법

▶ 포토샵 메타데이터를 추가하는 방법

▶ 포토샵 WebP 이미지 열 수 있게 하는 플러그인

▶ 포토샵 하늘 합성 빠르게 하는 블렌딩 옵션 활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