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하늘 합성 빠르게 하는 블렌딩 옵션 활용법

야외에서 사진을 찍었을 때 하늘에 구름이 없다면 먼가 허전하기 때문에 구름을 추가하고 싶을 것입니다. 포토샵 하늘 합성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나무 같은 것이 겹쳐 있다면 따는 것이 힘듭니다. 그래서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블렌딩 옵션을 이용한 방법은 R, G, B 색상을 지우는 것으로 다른 색일 경우에는 지우기 힘들지만 하늘은 대부분이 파란색 아니면 빨간색이기 때문에 하늘 합성은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예제 이미지를 가지고 작업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레이어 복제

포토샵 하늘 합성

이미지를 포토샵에 불러오신 후에 하단에 종이 접힌 부분으로 원본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복제를 하시거나 단축키 Ctrl + J를 눌러서 복제 레이어를 만듭니다.

포토샵 하늘 합성

포토샵 하늘을 지우는 과정을 보기 위해서 원본 이미지 왼쪽에 있는 눈 아이콘을 클릭해서 해제를 하시면 배경 이미지가 안 보이게 됩니다.

블렌딩 옵션

포토샵 하늘 합성

복제한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게 되면 Layer Style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아래에 Blend if를 Blue로 선택하신 후에 하단에 슬라이드를 왼쪽으로 옮기게 되면 파란색 계열의 색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를 Alt키 눌러서 클릭하게 되면 나누어지게 되는데 영역을 적당히 지정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지울 수 있습니다.

포토샵 하늘 합성

블렌딩 옵션에서 Blur를 선택하고 슬라이드를 움직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하늘이 지워지게 되는데 슬라이드 영역을 지정하기 때문에 남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지우개로 지워주시면 됩니다.

포토샵 하늘 추가하기

포토샵 하늘 합성

합성할 하늘 이미지를 불러와서 복제한 레이어와 원본 이미지 사이에 위치하게 하면 위의 화면처럼 하늘이 합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어색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원본의 사진을 보이게 해서 수정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마무리 수정 작업

포토샵 하늘 합성

원본 이미지 눈 표시 해제한 것을 다시 활성화 하신 후에 합성할 하늘 이미지를 하단에 마스크 버튼을 눌러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수정

마스크를 적용했다면 브러쉬를 검은색으로 상단 옵션을 Opacity 40% 정도로 설정하신 후에 브러쉬로 어색한 부분을 칠해주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원본 이미지가 보이게 되면서 어색한 부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하늘 합성

왼쪽이 원본이고 오른쪽이 하늘을 합성한 모습니다. 포토샵 하늘 합성 할 때 위의 사진처럼 나무가 겹칠 경우에는 따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위의 방법을 이용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합성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포토샵 인물 입체감 있게 만드는 자연스러운 밝기

▶ 포토샵 입술 보정 윤기 있게 만드는 편한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