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콜라주 나뉘어진 모습 만드는 방법

포토샵 콜라주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여러가지의 사진들로 나뉘어져 있는 모습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방법은 여러 장의 사진을 가지고 만드는 것이 아닌 한 장의 인물 사진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사진이 나뉘어지는 모습의 콜라주를 만드는 방법은 Crop 도구를 사용해서 정확하게 사각형으로 자를 후에 9개로 나누어서 Layer Style를 적용하여 만드는 것으로 아래에 포토샵 콜라주 나누는 방법을 순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정확하게 자르기

포토샵 콜라주

포토샵에 사진을 불러오신 후에 Crop Tool 사용하게 되면 상단에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1:1(Square)를 선택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정확하게 나뉘어지게 됩니다.

가이드 만들기

포토샵 콜라주

상단 메뉴에서 View > New Guide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 + F9 누르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가이드가 나오게 합니다. 그 다음 수치 라인에서 드래그하면 가이드 라인이 나오게 되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9개 등분으로 나누어 주시면 됩니다.

포토샵 콜라주

설명을 보게 되면 잘 모르실 수 있는데 위에 보이는 것처럼 끌어서 놓으면서 가이드 라인을 만드시면 됩니다. 만약에 가이드 라인을 지우시고 싶다면 다시 끌어서 바깥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사라지게 됩니다.

영역 지정하기

포토샵 콜라주

가이드 라인으로 9개로 등분을 나누었다면 이제 도구에서 Rectanggular Marquee Tool(사각형 윤곽 도구)를 사용해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한 개의 부분을 영역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영역 지정할 때 더 정확하게 하고 싶다면 상단 메뉴에서 View > Snap 지정하게 되면 더 정확하게 영역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복사하기

포토샵 콜라주

영역을 지정했다면 복사하기(Ctrl+C) 하신 후에 붙여 넣기(Ctrl+V) 하시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해당 부분의 레이어가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포토샵 콜라주

영역 지정으로 9개의 부분을 전부 복사해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레이어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전체 사이즈 늘리기

포토샵 콜라주

사진이 나뉘어진 모습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공간이 더 필요합니다. 그래서 Canvas Size (단축키 Alt+Ctrl+C) 옵션을 열어서 Width, Height 수치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배경 색 채우기

포토샵 콜라주

영역 지정해서 복사했기 때문에 이제 원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도구에서 색을 선택하신 후에 Ctrl + Backspace 키를 눌러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원본 이미지에 색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Stroke 효과 추가

포토샵 콜라주

배경 색까지 채우셨다면 이제 각 레이어를 더블 클릭해서 Layer Style 옵션을 열어서 Stroke 효과를 적용하시면 됩니다. 옵션 조정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포토샵 콜라주 변형

포토샵 콜라주

이제 마지막 작업으로 각 레이어를 Ctrl + T 눌러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각도를 살짝 수정해서 나뉘어진 모습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포토샵 콜라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여러 장으로 만드는 것이 아닌 한 장으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알아두신다면 멋진 콜라주 사진을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포토샵 빈티지 오래된 사진 효과 만드는 법

▶ 사진 콜라주 만드는 무료 사이트와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