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브러쉬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포토샵은 사진 보정만 하는 것이 아닌 그림도 그릴 수 있는데 이럴 때 중요한 것이 브러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류를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더 많은 것을 표현할 수 있고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나무를 표현하고 싶은데 직접 그리려고 하면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데 나무 포토샵 브러쉬 있다면 한번의 클릭으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브러쉬 같은 경우에는 유료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직업이 아닌 분들은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아래에 소개하는 사이트는 무료 사이트로 브러쉬 뿐만 아니라 다양한 PSD(작업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작업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명은 < myphotoshopbrushes > 으로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스들이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이트 소개를 전세계의 예술가가 만든 Adobe Photoshop 브러쉬, PSD파일, 패턴, 사용자 정의 모양, 스타일, 그라디언트 및 자습서를 수집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무료 소스를 모으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브러쉬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상단에 검색창이 있는데 타이틀을 보더라고 ” 무료 포토샵 브러쉬 “라는 점에서 다양한 포토샵 브러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창 아래에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브러쉬, PSD, 패턴, 맞춤형, 스타일 및 그라디언트, 자습서로 포토샵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포토샵 브러쉬

포토샵 브러쉬

카테고리에서 포토샵 브러쉬로 들어가게 되면 미리 보기 이미지로 목록이 정리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브러쉬 선택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카테고리, 파일 크기, 다운로드 수, 라이센스를 보여주고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종류가 정말 많으며 일반적인 브러쉬가 아닌 나뭇잎부터 동물, 아이콘 등 다양한 것이 있기 때문에 포토샵으로 다양한 것을 표현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브러쉬를 사용하는 볼 수 있는 영상들이 있는데 유튜브에서 Speed Art를 검색해서 보시면 합성과 함께 다양한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Speed Painting로 검색해서 보시면 다양한 포토샵 브러쉬를 통해서 그림을 그리는 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 드리는 채널이 있는데 다양한 아티스트의 작품들을 한번에 볼 수 있는 CreativeStation입니다. 한번 보시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 게시물 : 포토샵 플러스 브러쉬 모양 바꾸는 방법

PSD 무료 파일 다운로드

포토샵 브러쉬

PSD은 포토샵 작업 파일로 포토샵에서 불러오게 되면 작업했던 내용도 볼 수 있고 수정도 가능한 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PSD파일은 디자인 작업을 할 때 가장 유용하다고 할 수 있는데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업 퀄리티도 높일 수 있습니다.

회사 같은 경우에도 소스를 자체 제작하거나 구입을 하며 소스를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퀄리티 있는 작업을 할 수 있고 시간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패턴

포토샵 브러쉬

패턴은 포토샵에서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를 수 있는데 선택한 화면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같은 모양의 그림이 채워지는 것으로 간단하게 같은 그림이 그려져 있는 포장지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을 이용하게 되면 배경(ex.종이 질감)을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포토샵 브러쉬

포토샵에서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게 되면 Layer Style창이 나오게 되는데 이곳에 보시면 Pattern Overlay로 들어가게 되면 패턴을 설정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제로 종이 질감을 적용해보았는데 직접 만들려고 하면 시간이 걸리는데 패턴을 이용하게 되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마우스 우 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에서 포토샵으로 하게 되면 포토샵에 패턴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적용된 패턴의 목록을 보려면 위의 화면에 Pattern 미리 보기 오른쪽에 ▼ 을 누르게 되면 보실 수 있습니다. )

포토샵 브러쉬

마지막으로 자습서를 보게 되면 여기서 다운로드 받은 브러쉬, 패턴을 어떻게 설치하는지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자료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퀄리티 또한 높기 때문에 포토샵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대부분 가능하지만 다운로드 하실 때 라이센스 부분을 꼭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 포토샵 투톤 이미지 만드는 2가지 방법

▶ 포토샵 색상 강조 Hue/Saturation 활용한 사진 보정 방법 

▶ 포토샵 색 바꾸기 Replace Color를 활용하는 방법

“포토샵 브러쉬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의 2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해당 브러쉬는 포토샵 전용으로 알고 있습니다.
      앱에서 포토샵 브러쉬를 불러오는 기능이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대부분 기능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