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쾌적도 올리는 자원과 정책들

” 문명6 쾌적도 올리는 6가지 자원과 정책 방법 정리 ” 

문명6 쾌적도 문제는 잘 발전하던 도시의 성장을 멈추게 하는 가장 큰 어려움 중에 하나로 건물 배치, 자원 관리, 사절 배치 선정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초반에는 유흥 지구를 건설하게 되면 해결이 되지만 시민이 늘어나게 되면 유흥 지구로는 감당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문명6 쾌적도를 올려줄 수 있는 요소들을 알고 미리 준비를 한다면 도시 성장이 중간에 멈추지 않고 지속할 수 있습니다. 문명6 쾌적도 올리는 방법에는 유흥 단지, 사치 자원, 종교관, 사회 제도, 도시 국가, 국립 공원 건설이 있는데 어떤 것들인지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유흥 단지

문명6 쾌적도

유흥 단지는 문명6 쾌적도를 올리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건설하게 되는 특수 지구입니다. 처음부터 건설이 되는 것은 아니며 사회 제도에서 오락과 여가를 완료하게 되면 건설을 할 수 있습니다.

생산력 60, 유지 비용 금 1 들게 되며 유용에 의한 쾌적도는 +1을 올려주게 됩니다. 경기장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에는 쾌적도 +2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기장이 완성되면 불가사의 건물도 지을 수 있기 때문에 주변 타일을 미리 확보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마라카낭 : 문화 +6, 쾌적도 +2
  • 콜로세움 : 문화 +2, 쾌적도 +3
  • 우에이 테오칼리 : 각 호수 타일마다 쾌적도 +1, 제국에 있는 각 호수 타일 식량 +1 생산력 +1

마라카낭 불가사의는 사회 제도 프로 스포츠를 완료하게 지을 수 있고 콜로세움은 르네상스 시대 이전에 지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에이 테오칼리는 해안이나 호수에 지을 수 있습니다.

정부 정책

문명6 쾌적도

정부 정책 중에서 노란색 경제 정책 중에서 스포츠 미디어, 뉴딜 정책으로 쾌적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정책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쾌적도가 여유가 있다면 반드시 바꾸실 필요는 없습니다.

  • 스포츠 미디어 : 극장가 특수 지구 인접 보너스 +100% 및 경기장에 쾌적도 +1
  • 뉴딜 정책 : 3개 이상의 특수지구가 있는 모든 도시에 주거 공간 +4, 쾌적도 +2, 금 -8

종교관

문명6 쾌적도

신앙이 모이게 되면 종교관을 선택하라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강의 여신을 선택하게 되면 강에 인접한 성지 특수 지구가 있는 도시에 쾌적도 +1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강에 인접한 지역이 아니라면 다른 효과들을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치 자원

문명6 쾌적도

사치 자원은 특정 지역에만 존재하는데 확보하게 되면 쾌적도가 오르게 됩니다. 쾌적도를 올리는 방법 중에서 가장 많이 올릴 수 있고 거래를 통해서 빠르게 대처할 수도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게 되면 사치 자원 종류로 쾌적도를 올린다고 나오기 때문에 한 가지 종류가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닌 다양한 사치 자원이 있어야 더 많은 쾌적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사치 자원이 많다면 다른 국가와 거래를 통해서 없는 사치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쾌적도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부에노스아이레스

도시 국가 중에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종주국이 되게 되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설명을 보면 플레이어의 보너스 자원이 사치 자원과 같이 취급되어 유형별로 쾌적도 1을 제공한다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보너스 자원은 물고기, 밀, 바나나, 석재, 쌀 등 같은 것으로 많은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종주국이 되면 많은 쾌적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국립공원

국립공원은 까다로운 조건을 가지고 있어서 건설하는 것이 힘든데 상당한 관광과 쾌적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신앙을 모아서 박물 학자를 구매하여 건물을 지을 수 있는데 건설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타일은 자연 경관, 산 또는 멋진 매력도 이상이어야 합니다.
  • 4타일 모두 같은 도시가 소유해야 합니다.
  • 타일은 모두 인접해 있어야 하고 세로 다이아몬드 모양을 형성해야 합니다.
  • 타일에는 시설 또는 특수지구가 있으면 안 됩니다.

국립공원 건설이 완료하게 되면 소유하는 도시는 쾌적도 2 그 외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도시 4곳은 쾌적도 1을 올릴 수 있습니다.

문명6 쾌적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 건물을 통해서 얻는 방법은 영구적이기 때문에 좋기는 하지만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가장 빠르고 많이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사치 자원을 종류별로 보유하는 것과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종주국이 되는 것입니다.

▶ 파이락시스 게임즈 공식 사이트

▶ 문명6 공중 유닛 전투기와 폭격기 역할과 활용법

▶ 문명6 해상 유닛 구축함과 순양함의 활용법과 역할

▶ 문명6 전체 맵 볼 수 있는 어렵지 않은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