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전체 맵 볼 수 있는 어렵지 않은 방법

최근에 에픽 게임즈에서 무료로 문명6 배포하면서 많은 분들이 설치를 하고 게임을 즐기고 계십니다. 저도 이번에 다시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 동안 인공 위성을 쏘고 스파이를 보내서 맵을 보이게 했다면 문명6 전체 맵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치트키를 사용해서 하는 방법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설치된 파일을 수정해서 게임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편하게 전체 맵을 보면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AppOptions 수정

에픽 게임즈에서 무료 배포로 문명6을 설치하였다면 문서에 게임 폴더가 생성되는데 거기서 AppOptions.txt 파일에서 코드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문명6 전체 맵

정확한 파일 위치는 C:\Users\Administrator\Documents\My Games\Sid Meier’s Civilization VI (Epic) 으로 윈도우 탐색기 주소 표시줄에 붙여 넣기 하시거나 직접 찾아가신다면 내 컴퓨터 > 문서 > My Games > Sid Meier’s Civilization VI (Epic) 폴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AppOptions.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여시면 됩니다.

문명6 전체 맵

AppOptions.txt 파일을 열게 되면 복잡하게 다양한 것이 나오게 되는데 수정할 항목을 찾기 위해서 Ctrl + F 눌러서 찾을 내용에 EnableDebugMenu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에 보이는 것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0으로 되어 있는데 1로 바꿔서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다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문명6 전체 맵 활성화

문명6 전체 맵

AppOptions.txt 옵션을 수정하였다면 게임내에서 숫자키 1 앞에 있는 ` 키를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입력창이 나오게 됩니다.

입력창에 reveal all 이라고 입력을 하게 되면 바로 적용이 되어서 안개가 사라지고 문명6 전체 맵이 보이게 됩니다. 이것은 공식적으로 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한다고 잘못 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지도

설정을 적용해서 좌측 하단에 맵을 보게 되면 전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없을 때는 인공 위성을 발사하고 스파이를 파견해서 맵을 비추고 정보를 수집했는데 위의 방법으로 전부 보이게 되면서 각 나라의 전쟁 상황부터 유닛 이동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명6 게임을 처음 하게 되면 정찰, 스파이 파견, 동맹 맺어서 맵을 공유하는 등의 방법으로 정보를 얻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위의 방법으로 문명6 전체 맵 보면서 게임을 적응하는 것도 진입 장벽이 높은 게임을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5월 28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할인도 6월 11일까지 하기 때문에 에픽 게임즈 사이트에 가셔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문명6 쾌적도 올리는 자원과 정책들

▶ 문명6 해상 유닛 구축함과 순양함의 활용법과 역할

▶ 문명6 공중 유닛 전투기와 폭격기 역할과 활용법

▶ 문명6 스파이 활용해서 시설 방어와 공격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