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핀란드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같은 위치에 있는 북유럽의 나라 노르웨이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노르웨이는 스웨덴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나라로 우리나라에서는 바이킹과 수산물인 고등어가 많이 알려진 나라입니다.

최근에 만든 핀란드, 스웨덴과 함께 영토가 길게 늘어서 있는 나라로 해안선이 길게 되어 있기 때문에 어업이 많이 발달한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토 면적은 세계 41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은 편은 아니며 인구는 542만 명으로 세계 118위를 기록할 정도로 영토에 비해서 적은 편에 속합니다. 경제를 나타내는 GDP는 4,033억 달러로 세계 3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총생산(GDP)는 인구 규모에 의해서 작을 수 있지만 1인당 GDP는 81,697달러로 세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편으로 실업률이 2020년 기준 3,8%라는 점에서 경제는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이유는 천연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으로 석유 수출은 세계 9위, 천연 가스 수출은 세계 3위를 기록할 정도입니다. 광업이 차지하는 GDP 규모는 25%에 이를 정도로 산유국들의 비해서 더 높은 편에 속합니다.

농업은 발달하지 못했는데 이유는 국토의 3% 정도만이 겨우 농사를 지을 수 있는 땅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업이 발달하여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고등어 뿐만 아니라 대구, 청어, 정어리 등을 많이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노르웨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가지 지도만 만든 것이 아닌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를 만들었습니다.

노르웨이 지도

노르웨이 지도

처음으로 지역 구분을 색상으로 한 노르웨이 지도입니다. 영토가 길게 되어서 크게 볼 수 있도록 가로가 아닌 세로로 만들었으며 지역 명칭은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검색 엔진에서 노르웨이 지도를 찾아보게 되면 스발바르 제도가 표시가 안 된 경우가 있는데 저도 처음에 지도를 만들 때 표시를 하지 않았다가 구글 지도를 보고 알게 되어서 추가를 하였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게 되면 작아 보일 수 있지만 사이즈는 A3로 크게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붙여서 보기에도 좋고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확대해도 깨지지 않아서 수정 작업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색상이 있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업로드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노르웨이 지도

그 다음은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한 기본 지도입니다. 색상이 있으면 보기에는 좋을 수 있지만 인쇄 품질에 따라서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고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제거한 기본 지도로 색상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글자가 더 잘 보이고 지형을 흰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을 추가하거나 글자를 제거할 때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노르웨이 지도

마지막으로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노르웨이 지도를 만드실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바다부터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하였고 경계선과 겹치는 부분이 있는 글자까지 제거하였기 때문에 노르웨이 지형만 원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국기

노르웨이 국기

지역을 구분하기 위한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을 추가할 때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노르웨이 3가지 종류를 소개해드렸는데 이 밖에도 다양한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은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서 원하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핀란드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스웨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노르웨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의 2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